[호텔경영학]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연회,컨벤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이유

2. 쉐라톤 워커힐 개관
(1)역사
(2)연혁
3. 호텔 연회란 (1)호텔 연회의 의의
(2)호텔연회의 특성

Ⅱ. 본
1. 워커힐 호텔 개관
● 워커힐호텔 연회목표
● 워커힐 연회의 종류
● 워커힐 연회장

2. 웨딩 특성화

3. 워커힐 호텔의 웨딩 서비스 과정
● 워커힐 호텔의 예약업무
● 워커힐 호텔 연회의 예약 현황
● 워커힐 호텔 연회의 진행 내용
● 연회 진행 순서 및 방법
● 연회 진행의 종료, Thanks Call

4. 워커힐 호텔의 연회 사례

5. 워커힐 호텔의 SWOT분석

Ⅲ. 결론 및 전망

●과제를 마치며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과 더불어 21세기 세계 최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 산업은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로 각광받고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관광 산업 중 중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산업에 있어 21세기의 호텔기업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과 이제까지와는 달리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변혁을 위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경쟁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1963년에 개관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은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문화공간으로서의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 시대에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워커힐 호텔은 연회, 컨벤션 산업 분야에서 워커힐 호텔만이 가지는 주변의 자연경관과 넓은 대지를 이용하여 각종 연회 시설의 증축과 국제 컨벤션 유치 등을 통해 연회부문을 활성화 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다른 여타 호텔에 비해 호텔의 총 매출액에 연회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실제로 40% 이상 차지하고 있다. 이에 쉐라톤 워커힐이 가지는 연회산업 전반의 규모와 시설, 서비스 과정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워커힐 호텔 연회,컨벤션 부문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http://hotelskorea.co.kr/

http://www.walkerhill.co.kr/

www.hotelrestaurant.co.kr

고재윤(1989), 「우리나라 호텔 컨벤션에 관한 연구」

고재윤 (1993), 「연회 테마 상품의 개발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동열 (1995), 「호텔 연회관리」 백산출판사

하헌국, 이성희, 유영진 (1999), 「호텔식음료경영론」 한올출판사

신형섭 (2000), 「호텔 연회상품의 마케팅 사례연구 외식경영연구」

윤선영 (2002), 「호텔연회이벤트상품 활성화 연구」 한국외식경영학회

류미영 (2003), 「호텔 연회장의 이용목적에 따른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김기영 (2006), 「호텔외식산업연회기획 서비스 실무론」 현학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많은 정보 얻고가요~^^
  • wertyui***
    (2016.06.19 22:15: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쓸게요 감사합니다^^
  • zlaq***
    (2011.12.14 13:49:32)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호텔에 주한 외국인(주한미군) 및 외래 관광객의 위락시설로 개장되어 이듬해인 1968년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 카지노가 개장됨으로써 우리나라의 카지노산업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카지노 산업은 개장 당시 후진적인 경제 상황과 열악한 관광산업의 풍토 속에서 주한 외국인 및 외래 관광객 전용위락 시설을 확보하고, 국가 경제를 위한 외화획득의 목표 하에 도입되었다. 개장 당시의 그 실례를 살펴보면 박정희 대통령의 지시 하에 군부

  • [경영전략]호텔경영분석(조선,신라,워커힐,프리자)
  • 워커힐 호텔 요약 재무정보>1997년1998년1999년2000년2001년유동비율48.772.389.875.261.4당좌비율43.463.981.454.427.41997년1998년1999년2000년2001년부채비율244.7242.8238.6356.7445.6부채구성비율66.564.760.436.441.3자기자본비율80.975.664.116.115.8고정장기적합율168.0136.6132.6389.8287.81997년1998년1999년2000년2001년총자본회전율200.7193.4188.652.868.4자기자본회전율248.2255.9294.4328.9433.2고정자산

  • [호텔경영론] 호텔리어가 되기위한 노력
  • 연회 및 컨벤션, 결혼식 등 행사 담당Stewarding : 호텔 내 모든 기물의 세척 및 관리Catering : 식음료부 소속 부서, 각종 연회 행사 및 결혼식에 대한 예약 관리각 식음료 업장에 있는 조리부 직원은 각 업장의 특징에 맞는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Gardemanager : 각 업장 및 연회행사에 찬 음식(과일, 샌드위치등) 을 제공Pastry Kitchen : 빵, 케익, 초콜렛 등 제공Butcher : 육류, 가금류, 생선류 등을 알맞게 손질하여 각 주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Art Room : 각 업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 [호텔경영] W호텔(스타우드그룹)의 차별화전략
  • 호텔산업은 경쟁이 심한 사업으로 주 경쟁요소는 객실, 레스토랑, 회의, 연회장의 시설과 서비스의 질과 일관성과, global distribution system과 가격 등이 포함되며 이 모든 요소에 있어 스타우드는 긍정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스타우드의 주 경쟁자는 호텔운영 기업과, 호텔소유회사들과 국제적 호텔브랜드 회사들이 있다. 스타우드 그룹은 다양한 가격대와 서로 다른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게다가 자신들의 강점을 살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