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E-DRIVE를 통한 이마트 쇼핑의 시간 단축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
2. 주제를 뒷받침하는 객관적 자료
3. E-DRIVE 전략
4. E-DRIVE 실행방안
5. E-DRIVE 실행에 따른 기대효과
6. 보완점
- 본문내용
-
1.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
오늘날 우리 사회의 모습을 살펴보면 과거와는 다른 많은 변화들을 엿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여성의 사회 참여율의 증가와 그로 인한 맞벌이 가구의 증가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가사일의 분담은 과거의 모습과 비추어 볼 때 가장 눈에 띄게 변화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과거와는 다른 여성의 가사 노동시간과 생활 패턴을 비추어 볼 때 바쁜 일상에 따른 장을보는 시간을 줄여주고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E-DRIVE 라는 새로운 마트 접근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고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실행 함으로써 고객들이 직접 마트에 가서 물건을 고르거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것 외에 보다 다양하게 MART를 이용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그리고 이를 잘만 활용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편의성과 시간의 단축을 그리고 마트 입장에서는 계산대 복잡함의 절감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시켜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WIN-WIN 전략 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