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E-DRIVE를 통한 이마트 쇼핑의 시간 단축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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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

2. 주제를 뒷받침하는 객관적 자료

3. E-DRIVE 전략

4. E-DRIVE 실행방안

5. E-DRIVE 실행에 따른 기대효과

6. 보완점
본문내용
1.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

오늘날 우리 사회의 모습을 살펴보면 과거와는 다른 많은 변화들을 엿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여성의 사회 참여율의 증가와 그로 인한 맞벌이 가구의 증가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가사일의 분담은 과거의 모습과 비추어 볼 때 가장 눈에 띄게 변화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과거와는 다른 여성의 가사 노동시간과 생활 패턴을 비추어 볼 때 바쁜 일상에 따른 장을보는 시간을 줄여주고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E-DRIVE 라는 새로운 마트 접근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고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실행 함으로써 고객들이 직접 마트에 가서 물건을 고르거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것 외에 보다 다양하게 MART를 이용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그리고 이를 잘만 활용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편의성과 시간의 단축을 그리고 마트 입장에서는 계산대 복잡함의 절감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시켜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WIN-WIN 전략 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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