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 본 론 >

1. 전기전자 - 쿠쿠, 아이리버

2. 문화 - 드라마,영화,엔씨소프트

3. 식품 - 양반김, 홍초불닭, 종가집 김치

4. 그 밖의 중소기업 - 비콜비, 창성 정밀사, 금송

5. 실패사례 - 보루네오 가구


<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


일본과 한국 ...

어찌보면 참 가깝고도 먼 나라가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옛날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말하길, “축구도 한일전만큼 재미있는 경기가 없다” 하지 않았던가?

이처럼 오랜 세월에 걸쳐 역사적인 문제로 쌓여온 안 좋은 감정들로 말미암아 늘 티격태격, 이런저런 미묘한 신경전들이 오고가기 바쁜 두 나라. 하지만 지리상의 위치로 볼 때 두 나라가 서로에게 있어 더없이 좋은 시장임은 양자 모두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특히나 우리나라에게 있어 일본은 주문과 함께 문이 열리자 알리바바 앞에 펼쳐진 40인의 도적들에 보물과 같은 의미를 띄는 즉, 두드려서 열리기만 한다면 최고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의 시장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회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 할까?

보물창고에 문을 열기위해 알리바바에게“열려라!!참깨!!”라는 주문이 필요했듯, 우리에게도 일본시장의 문을 열기위해서 요구 되는 무언가가 분명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를 얻기 위해 몇몇 한국기업들의 대일진출사례를 살펴보고, 이들의 진출과정을 분석함으로써 한국기업이 일본에 진출함에 있어 유의하여아 할 사항들(요구되는 사항들)을 찾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http://wilcom.co.kr/main_ceo/ebiz_02.htm (삼성 경제 연구소 수석 연구원 김근동)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일본 통산성. 1998. 「외국인직접투자 등의 애로사항에 관한 건의항목」
포털 싸이트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

  • [기업분석]소니의 국제경영전략
  • 진출 61) 소니의 미국 시장 점령2) 신규사업분야의 진출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변신』3) 소니의 미국에서의 확장 과정▣ 21C의 소니 ▣1. 소니의 21세기 비젼 122. eSony - 『소니의 e비지니스』 13【 Part Ⅱ 소니 - 한국시장 공략 】1. 소니의 새로운 개척시장 - 한국 『소니코리아』 152. 소니의 한국시장 공략 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대일 수출방식 분석본론Ⅴ. 일본시장 진출 성과 - 일본시장 진출 성과와 성공요인 - 사례 분석을 통한 종가집 김치의 미래종가집 김치의 문제점과 해결책, 발전방향 제시< 서론 >1. 발표주제 선정동기 『국내 기업의 성공적 해외진출 연구』라는 발표에 적당한 주제를 찾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던 중, 해외시장에서 가장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우리나라의 상품을 생각해 보기로 했다. 이에 “가장 세계적인 것 = 가장 한국적이라는 것”이라는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모색하여 경영자원의 분산을 방지하도록 한다. 또한 안정적 노사협력관계를 도모하여 내부 분열을 막는다.④ WT(약점/위협)전략외부환경이 위협적이면서 내부환경도 취약할 때의 WT전략은 다음과 같다.첫째, 적자 브랜드를 과감히 단종하며, 둘째, 수익성이 나쁜 해외시장으로부터 브랜드를 철수한다. 셋째, 해외법인의 철수, 사무소 폐쇄, 해외 생산 공장의 청산 등 과감히 사업을 정리한다.3. 현대자동차의 국제진출 사례1)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