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이택 Maytag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ytag SWOT분석

Maytag의 강점과 문제점 분석

환경분석

Maytag과 자사의 BCG매트릭스

대안

마치며
본문내용
1. 메이택 : 메이택의 좋은 품질과 새로운 컴팩트한 디자인의 물건으로 고급화 전략을 취한다.
STP 최고위층까지 소구, 명품마케팅 전략
심미적 기능 추가(소형화와 외형 디자인 변화)☞적은 용량의 대중적 제품으로
대리점을 통한 차별적 유통 ☞상징적 포지셔닝
확실한 A/S 전략
Hoover를 통한 해외 마케팅 착수 ☞유통망 이용


2. 후버: 현재 수익(연간 30억 달러)이 안정적인 Cash Cow의 위치에 있으며 그 자체가 유통망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메이택과, 젠-에어의 글로벌 전략을 위한 발판
현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최상 ☞Cash Cow는 ?를 육성한다

3. 매직 쉐프와 리튼 앤 아마나:
현재 경쟁이 치열하고 메이택과 생산라인이 겹쳐지며 수익률이 떨어진다.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되므로 메이택과, 젠-에어의 투자를 위해 처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재포지셔닝은 실패확률이 높으므로 저가의 대중적 제품으로 메이택과의 차별화를 통한 STP전략 또한 가능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 많이 됩니다.
  • chumeng0***
    (2009.11.06 21:50:56)
회원 추천자료
  • 하이얼 Haier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하이얼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하이얼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분석 : 목표시장 포지셔닝 전략을 중심으로/2012/김동하< 목차 >1. 하이얼 기업선정배경2. 하이얼 기업소개3. CEO소개4. 하이얼의 기업성장전략5. 하이얼의 글로벌 경영전략분석6. 하이얼의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연구-하이얼 아메리카의 전략-하이얼 아메리카의 마케팅믹스 4P전략(1) 가격전략 (Price)(2) 제품전략 (Product)(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 7. 하이얼의 한국시장진출 실패사례연구- 하이얼 코리아의 마케팅믹스 4P전략(1) 가격전

  • haier 하이얼 기업경영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하이얼 미래향후전망분석 레포트
  • 분석▲ ‘장루이민’ 하이얼 회장‘장루이민’ 하이얼 회장은 생산 라인 자동화 및 글로벌 불황에 따른 경영 효율화를 위해 올 연말까지 임직원 1만 명 감축 계획을 밝혔다. 하이얼은 지난해 냉장고, 세탁기 등 백색 가전 부문을 중심으로 1만 6천 명을 감축한데 이어, 2년째 대규모 인원 감축을 단행해 경영에 빨간 불이 들어왔다는 지적을 받았다. 업계에서는 하이얼의 추가 인원 감축이 중국 정부의 가전제품 보조금 지원 정책의 종료와 그에 따른 시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생활가전 방문 및 인터뷰
  •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국가 공인된 살균 및 항균 세탁기입니다. 전기분해 장치의 수명은 10년 정도입니다.⑧ 삼성전자 면접 know-how가 있다면 알려주십시오.- 우리는 인터뷰를 앞둔 4학년의 조원들을 위해 삼성에서 면접 시에 바라는 해외 마케팅 부분에 있어서의 인재상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삼성 인사과장과 부장급들의 임원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바로 자신감이었다. 언어와 사람을 다루는 것에서의 자신감이고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

  • [마케팅전략] Maytag 사례
  • 분석을 통해 우리는 첫 번째 대안이 Maytag이 취해야 할 보다 합리적인 대안이라고 생각한다. 진흙탕 싸움으로 치닫고 있는 중저가시장에서 Maytag은 보다 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대기업의 제품에 비해 열등한 원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원가 경쟁력의 열세는 곧 고객에게 인식된 품질 대비 가격의 비율 경쟁에서 결국 경쟁사에게 지배적인 위치를 양보해야 함을 의미한다. 또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 또한 부족하며 마케팅에 투자할 수 있는 비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사례를 연구하며 환경의 변화, 진출 실태 및 전략, 투자의 타당성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성과를 분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더 많은 이윤 창출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나라로 진출하여 투자 법인을 세우고 있는 추세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해외투자 사례는 우리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이에 우리는 중국, 인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