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선운산 복분자주 흥진의 산매수의 마케팅전략
마케팅을 지속 할 경우 미래의 수익성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에 놓여있다. 복분자주 시장에 대한 장밋빛 소식이 전해지면서 제조업체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제품 주 원료인 복분자 열매의 안정적 공급마저 힘들어 지고 있고, 최근 들어 대기업 보해가 복분자주 시장에 뛰어들면서 중, 소기업의 입지가 크게 약화될 위험에 노출되어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15조는 선운산 복분자주 흥진의 하위브랜드인 ‘산매수’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수립의 주제로
- [경영전략] 진로 블루오션전략
마케팅 측면에서 중요한 작업 가운데 하나이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더불어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가 동반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기술 및 산업의 융ㆍ복합화 경향이 심화됨에 따라 제조업의 물적 생산과 서비스가 동시에 공급되는 복합 산업들이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주류업계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면, 이른바 보졸레 누보의 마케팅 전략이 바로 그것이다. 단순히 와인을 제품으로 판매하는 게 아니라, 전 세
- [경영성과와 재무성과 비교] 국순당과 보해양조의 비교를 통한 투자 가치 분석
보해양조의 특성보해양조는 매취순과 복분자주를 주력상품으로 하는 기업이다. 즉, 과실주를 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다. 보해양조 역시 한 계열의 상품을 다각화하여 판매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다. 매취순의 경우 매취순, 매취순 10년, 매취순 미니, 순금 매취순 등 여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고급화 제품 역시 여러 가지 출시하고 있다.또 다른 보해양조의 특성으로는 수출 전략을 들 수 있다. 2009년 과실주 수출량의 90% 이상이 보해양조의
- 보해슬림(보해slim) 마케팅전략
마케팅실패가능성한국의 고유한이미지 실추우리나라 와인지지도 / 기술성 Outside-in Segmentation Targeting – 20대 Positioning - 와인제품에 “블랙라즈베리”라고 명시 → 와인으로 포지셔닝해외시장 진출시 한국의 술이라는 고유성 잃어버림와인 소비에 큰 영향을 주는 계층은 20대 젊은 층이 아님 → 새로운 소비층을 만들어내는 것은 오히려 위험 부담 와인과 복분자주 시장 사이에 차별화된 욕구가 존재복분자주
- [국제경영] 백세주 중국주류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으로 큰 성공을 거둔 진로는 일본 주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름에 따라 중국으로 그 눈을 돌리게 되었다. 중국에서는 백주와 맥주 사이의 도수로 고도주 시장도 저도주 시장도 아닌 틈새시장을 노려 60~70% 이상 수출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 보해양조의 복분자주그동안 전통주는 전통주 애호가나 중장년층이 주 소비계층이었다. 그러나 저 알코올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는데다 청주, 탁주, 약주에 붙었던 도수제한 이 폐지되면서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