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규 브랜드 남성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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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기업소개
(1) 기업명 / 기업사명
(2) 기업 연혁
(3) 기업목표
2. 시장상황 분석
3. 세분시장 마케팅전략(STP)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 BCG matrix 분석
4. 마케팅믹스 개발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III. 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시대가 변함에 따라 남성미의 기준도 변하고 있다. 과거 80년대는 이대근으로 대표되는 ‘변강쇠’가 남성미 즉 힘의 상징이었다. 그러다 90년대로 넘어오면서 ‘터프가이’의 시대가 도래되었다. 영화배우 최민수의 캐릭터가 여자들의 가슴을 들뜨게 했다. 후반에는 정우성과 이정재처럼 터프함에다 우수 어린 눈빛을 더한 새로운 반항아의 모습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터프가이는 여성의 보호받고 싶은 심리를 자극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다. 2000년대는 빠르게 변하는 세상만큼이나 인기 남성상의 변화에도 변화가 심하다. 2000년 초까지만 해도 장동건, 배용준과 같은 부드럽고 자상한 남성상이 떠오르는 동시에, 유머감각 까지 갖춘 남성이 인기를 끌었다. 2002 월드컵을 전후하여‘메트로 섹슈얼’이라는 신조어를 생산해 내며 데이비드 베컴같은 이상적 모델을 만들어 냈고, 프라하의 연인에서 김주혁으로 대표되는 ‘위버 섹슈얼’로 넘어갔다가 현재 이준기로 대표되는‘크로스 섹슈얼’로 바뀌어 지금까지 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남성상에 대한 관점의 변천은 남성들의 미(美)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남성의 피부관리에 대한 요구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충족시키기에는 충분한 제품개발이 미흡한 상태였고, 따라서 구체적인 시장이 형성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특히 10대나 20대의 젊은 층을 포함한 대다수의 남성들은 아동용이나 여성용 화장품을 사용해 왔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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