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경영] 다음다이렉트원 온라인 보험 회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 서 론
1. 다음 다이렉트원 소개
2. 다음다이렉트 선정이유
(1) CRM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
(2) 100%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보험회사
■ 본 론
▷ 보험시장 소개
1. 전체 보험 시장 소개
2. 온라인 보험시장 소개
▷ 분 석
1. 다음 다이렉트 분석
(1) 다음 다이렉트 원의 개괄
(2) 다음 다이렉트 원 SWOT분석
(3) 다음 다이렉트 원 STP분석
(4) 다음 다이렉트 원의 CRM 전략
(5) 다음 다이렉트 원의 보험 실적
2. 문제점 제시
(1) 시장 환경의 문제점
(2) 다음 다이렉트의 문제점
3. 대안의 제시
(1) LIG와의 전략적 제휴
(2) CRM전략의 전사적인 확대 관리
(3) 젊은 소비자 층 공략
■ 결 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서 론
1. 다음 다이렉트원 소개
다음 다이렉트 원은 온라인 자동차보험 회사로써 2004년 1월에 영업을 개시하였다. 다음 다이렉트 원은 영업개시 12개월만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2위를 달성하면서 고속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다음 다이렉트는 자동차 판매방식에서‘다이렉트’방식과 전문 서비스 영역에서‘아웃소싱’시스템을 결합하여 보다 효육적인 사업구조인‘다이렉트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구축하였다. 첫째, 다이렉트 시스템의 판매방식에서는 기존의 설계사 또는 대리점을 통한 모집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인터넷이나 전화로 자동차 보험 전문가인 ‘다이렉트 플래너’와 상담 후 고객에게 꼭 맞는 보험을 선택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치있는 자동차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둘째, 아웃소싱 시스템을 위해 다이렉트 원은 LIG손해보험의 보상 서비스, SK Speedmate의 긴급 출동서비스를 아웃소싱하고 있다.
2. 다음 다이렉트원 선정 이유
(1) CRM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회사
(2) 100%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보험회사
한국의 보험 시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에 크게 의존하고 있었다. 그러나 현재 한국의 IT기술이 발달하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인터넷 사용 기반이 확립되었고 오프라인에서만 진행 될 수 있는 사업들이 온라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그 중에서는 보험 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다음 다이렉트 원은 이러한 온라인 보험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이할 점은 오프라인 채널이 없이 100% 온라인 채널만을 활용하고 있는 보험회사라는 점이다. 또한 기존 보험 회사들이 보상에만 초점을 맞추었던 점과 달리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CRM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일는 점도 주목 할 만하다. 따라서 온라인 채널만으로 보험 시장에 뛰어든 다음 다이렉트원의 시장에서의 역할과 CRM전략이 보험 사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조사해 보고자 한다. 또한 다음 다이렉트 원이 온라인 보험 회사로써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고 여기에 대한 대안을 제시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레포트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hees***
(2015.03.24 17:24: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