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저가 항공 도입이 항공 시장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저가 항공이란 무엇인가?

2. 저가항공사의 역사 개관

3. 저가 항공의 특징

4. 저가항공사의 출현과 타 항공사와의 비교 분석

5. 우리나라에서의 가능성

6. 저가 항공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7. 앞으로의 항공 운송시장의 변화

8. 결론
본문내용
1. 저가(저운임)항공이란?

저가 항공사는 일반적으로 기내서비스를 거의 없애고, 소형 항공기,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원가를 줄여 저렴한 가격에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한다.예를 들어 현재 서울과 제주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비행기로 왕복하는 경우 주말운임은 17만 원대에 이른다. 하지만 새로 출범하는 제주에어는 이 가격의 70%면 수송할 수 있다고 장담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더욱 극단적이어서 이지젯이라는 저가항공사를 이용하여 런던에서 파리로 가면, 2만 5000원이면 갈 수가 있다. 배나 열차보다도 싼 것이다. 심지어, 파리에서 바르셀로나로 가는데 1340원(0.99유로)만 받는 항공사(라이언에어)조차 있다.


2. 저가항공사의 역사 개관

1971년 미국 텍사스 휴스턴의 러브필드 공항을 기반으로 시작된 사우스웨스트항공 (SWA)은 세계 최초로 저가형 항공사의 기초를 마련한 항공사이다. 2001년 9,11테러이후 미국 내 모든 항공사들이 적자 경영을 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유일하게 흑자경영을 계속하고 있는 항공사이며, 59개 도시에 취항, 하루 2,800여 편의 비행편을 운행하고 있다.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에 견줄만한 회사는 아일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라이언 에어로 지난 1985년 3명의 창업자가 아일랜드와 런던을 연계하는 25인승 쌍발기로 시작한 회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시장은 이제 21세기 최대 유망 산업인 관광산업에 있어서도 중요한 표적시장으로 부상하였다. 국내의 호텔이나 여행사, 항공사, 테마파크 등 관광관련 기업체들도 이제는 고정적인 관념의 틀을 넘어선 신 개념의 예약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여 이러한 사이버 시장의 공략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이를 위해서는 관광산업에 속한 각 주체들이 인터넷사이트를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용하는 것이 무엇보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 현황과 변화
  • 항공사는 세계를 대상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항공사들은 국적을 초월하여 협력하고 있다. 또한 항공사에 근무하는 승무원, 조종사, 지상조업 종사자들의 국적은 다양하다. 따라서 항공사에 종사하는 사람에게는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cross-cultural understanding)가 필수로 요구된다.2) 환경민간성 산업항공운송업은 외부환경의 변화에 따라 수요의 변화폭이 크다. 유가인상이 항공요금의 인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항공운송업이 경제적 환

  • 진에어 기업분석* 진에어 SWOT,STP분석및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 진에어 향후운영전략제언과 느낀점
  • 기업분석,시장환경분석SWOT,STP분석마케팅,경영전략향후운영전략 제언느낀점1. 진에어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슬로건(3) 기업미션2. 저가항공사의 개념3.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4. 진에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진에어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6. 진에어 마케팅과 경영전략(1) 사회공헌활동(2) 그린마케팅 (3) 20대 타겟 마케팅(4) 서비스마케팅(5) 내부,외부 마케팅7. 향후운영전략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영향으로 성장세가 주춤했었지만, 최근 경기 회복세를 타고 다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고객들의 자율성과 접근성이 증대됨에 따라 기존에 존재하던 FIT(Free Independent Travel, 개별 자유여행) 시장 수요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임에 따라 업계 질서가 재편되는 과정이다. 항공사에 종속되어 단순 항공권 대매업을 영위하던 기존 여행사업의 개념이 현재 컨텐츠 사업으로 거듭나며, 최상위 업체는 규모의 경제를 기반으로 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