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저가 항공 도입이 항공 시장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저가 항공이란 무엇인가?
2. 저가항공사의 역사 개관
3. 저가 항공의 특징
4. 저가항공사의 출현과 타 항공사와의 비교 분석
5. 우리나라에서의 가능성
6. 저가 항공사에 대한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7. 앞으로의 항공 운송시장의 변화
8. 결론
- 본문내용
-
1. 저가(저운임)항공이란?
저가 항공사는 일반적으로 기내서비스를 거의 없애고, 소형 항공기,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원가를 줄여 저렴한 가격에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한다.예를 들어 현재 서울과 제주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비행기로 왕복하는 경우 주말운임은 17만 원대에 이른다. 하지만 새로 출범하는 제주에어는 이 가격의 70%면 수송할 수 있다고 장담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더욱 극단적이어서 이지젯이라는 저가항공사를 이용하여 런던에서 파리로 가면, 2만 5000원이면 갈 수가 있다. 배나 열차보다도 싼 것이다. 심지어, 파리에서 바르셀로나로 가는데 1340원(0.99유로)만 받는 항공사(라이언에어)조차 있다.
2. 저가항공사의 역사 개관
1971년 미국 텍사스 휴스턴의 러브필드 공항을 기반으로 시작된 사우스웨스트항공 (SWA)은 세계 최초로 저가형 항공사의 기초를 마련한 항공사이다. 2001년 9,11테러이후 미국 내 모든 항공사들이 적자 경영을 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유일하게 흑자경영을 계속하고 있는 항공사이며, 59개 도시에 취항, 하루 2,800여 편의 비행편을 운행하고 있다.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에 견줄만한 회사는 아일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라이언 에어로 지난 1985년 3명의 창업자가 아일랜드와 런던을 연계하는 25인승 쌍발기로 시작한 회사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