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INNO 이노디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이유

2. case 분석
1)회사소개
2)INNO브랜드소개
3)가치이념에 기초하는 투자방식
4)연혁 및 사업실적
5)INNO시장조사 및 성공사례

3. 시사점
본문내용
Ⅰ.선정 이유
디자인은 이미 21세기 기업생존의 핵심화두로 부상했다.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지난 신 년사에서 21세기는 디자인 경쟁력이 기업경영의 승부처가 될 것이라고 강조한데 이어 올해 밀라노에서 개최한 디자인 전략회의에서는 이제 삼성의 핵심화두는 디자인!! 이라 선언한바 있다. 디자인 경쟁력이 기업의 핵심역량으로 받아들여지는 요즘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기업이 바로 이노디자인이다. 얼마 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은 김영세 디자이너 겸 사장이 디자인한 ‘아이리버 H10’을 들고 “디지털라이프를 시대를 선두에서 열어젖히고 있다”고 칭송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삼성, LG, CJ, 동양 등 국내 대기업 최고경영자들 대부분이 이노디자인의 김영세 사장을 초빙해 강의를 들고 배워가길 바라며, 중국의 최대 기업 중 하나인 TCL 회장이 김영세 사장을 만나기 위해 직접 방한 해 즉석에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디자인은 분명 현세대 뿐 아니라, 미래에도 경쟁력 있는 요소임에 틀림없다. 앞서 말했듯, 현재 디자인은 기업에게 있어서 하나의 생존전략으로 작용한다. 실제 선진국들은 제품과 서비스의 고부가가치화 및 브랜드가치 증대를 위해 e-전환에 이어 일명 d-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후발 개도국인 중국의 경우도 저비용과 디자인을 접목한 도약전략을 통해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렇게 기업이 디자인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소비자는 제품구매의 효용성을 높일 수 있고, 기업 또한 디자인으로 인한 부가가치의 증대와 수출 증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참고문헌
이노디자인 홈페이지 http://www.innodesign.com
이노 쇼핑몰 http://www.inno.co.kr
한국일보 기사내용
매일경제 기사내용
TV 인생극장 “꿈을 실현시키는 김영세”
아이리버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EXR 홈페이지 http://www.exrkorea.com
트랜드를 창조하는 자 이노베이터, 김영세, 랜덤하우스중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iriver 마케팅전략
  • 디자인 조직이 없다. 디자인 분야는 외부 전문가 집단을 활용함으로써 자사는 기획과 마케팅 등 핵심적인 역량에 집중하겠다는 생각 때문이다. PRODUCT마케팅믹스전략 ▷ 고급화와 차별화 전략 -아이리버는 고품질, 고품격 positioning에 따라 수준 높은 기술과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가격은 타 기업에 비해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여 제품의 가치를 높인다. -SWOT분석에서 이러한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 [마케팅사례] MP3플레이어의 파워브랜드 iRiver(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연구
  • 기업이 이렇듯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을까? 다음 장에서는 아이리버가 파워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하려고 한다. Ⅲ. 강력한 브랜드 구축 성공 요인1. 디자인 중시김승연 박해정, MP3 Power Brand iRiver,Successful Brand Making & Maintaining, p.16∼18, 2004명품 브랜드 하면 어떠한 요소가 떠오르는가? 높은 가격, 역사와 전통, 신뢰성 있는 제품 등이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디자인을 빼놓고서는 명품을 이야기 할 수 없다. 디자인 중시 경향은 특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기업내 이를 지원해 줄 만한 디자인 역량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외국제조업자들이 가진 능력의 확실성을 알고 있었다. 결과적으로 swan은 일본, 프랑스, 그리고 이탈리아의 각각의 공장에 최소한의 지분을 투자하였다. 이 공장들은 현재 고가 디자이너 안경시장을 점령한 swan의 Status Eye 부에 안경을 공급하고 있다. 2. 사례 분석Swan은 사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을 목표로 하고. 초기에는 비용절감을 통한 원가우위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저가 시장에 입지

  • [광고론] 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 연구
  • 디자인을 도입해 1개월 동안 4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같은 매출실적은 이들 업체가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중소기업이고 광고나 여타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지 않음을 고려할 때 상당히 주목할 만하다.아이리버의 협력체인 이노디자인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된 소형기기 디자인 전문업체로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등의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아이리버는 디자인 바이 이노(Design by INNO)라는 문

  •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분석
  • 디자인 위주로 전략을 수립하였다.○20대중반~30대 브랜드 전략: 이러한 세분화는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사회에 진출하는 대략의 나이 대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는 것이다. 이들은 여러 깜찍한 디자인보다는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보다 실용적인 것에 비중을 두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아이리버의 심플함은 정장을 입고 착용을 하였을 때에도 전혀 어색함이 없이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과 이용하는데 있어 사용을 편리하게 하여서 누구든지 기계에 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