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와 전략]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조직구조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기업소개---------------------------------------------3

2. 내부 환경 분석----------------------------------------4

⑴ 기업구조-------------------------------------------4

⑵ 현행사업-------------------------------------------5

3. 외부 환경 분석----------------------------------------5

⑴ 잡지 산업의 특징------------------------------------6

⑵ 한국 잡지 산업의 현황--------------------------------7

⑶ 한국 시장 내의 위치----------------------------------7

4. 핵심역량--------------------------------------------8

⑴ Brand name----------------------------------------8

⑵ 마케팅부서의 효과적 운영---------------------------- 8

⑶ Database-----------------------------------------11

5. 전략-----------------------------------------------11

⑴ Functional Level : 자유로운 분위기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11

⑵ Business Level : 포커스 전략-------------------------13

⑶ Corporate Level : 다각화 전략-----------------------14

6. 문제점과 해결책 ------------------------------------17

⑴ 외부 환경적 측면----------------------------------17

⑵ 내부 구조적 측면----------------------------------20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주)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이하 아인스 미디어)는 프랑스의 유명 미디어사인 Hachette Filipacchi Media(이하 HFM)와 한국의 (주)아인스 인터네셔널이 각각 49:51로 지분을 투자하여 만들어진 합작회사로서, 2004년 탄생하였다. 그렇지만 아인스 미디어는 단지 그 명칭과 한국 쪽 지분 소유회사가 바뀌었을 뿐, 2000년에 HFM과 한국의 (주)넥스트 미디어 홀딩스의 합작으로 설립되었던 (주)아쉐뜨 넥스트 미디어를 그대로 이어받은 회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HFM이 한국의 기업과 Joint Venture의 형식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하게 된 이유는, 법에 의해 잡지 등 정기간행물의 외국인 소유지분이 반을 넘지 못하도록 금지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합작으로 인하여 단순히 외국에서 하던 식으로 그저 잡지를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욱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진 잡지가 발행되었을 것이고, 그래서인지 진출한지 불과 6년 만에 다른 내로라하는 유명잡지들을 제치고 Elle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쾌거를 올릴 수 있었다. 현재 135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절대 크다고는 할 수 없는 규모지만 그만큼 가족적인 분위기에 잡지사 특유의 자유스러운 문화까지 더해져서 아인스 미디어는 잡지사들 가운데 강자로서 급부상하고 있는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 구조 자료의 불충분, ‘선데이토즈’라는 기업의 지속성에 의문 → 게임을 하면서 음악도 듣는 multitasking → 음악 어플에 관심 → 지배적인 영향의 ‘멜론’을 주제로 조사346-온라인 음원 서비스 사업의 지속적 성장-음반투자유통 및 음원서비스 사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7810-SKT 사용자 기반 공동 프로모션 수행-스마트 폰을 이용한 다양한 제휴로 멜론 서비스 인지 경로 증대-고객 유치 및 장기 고객화-적극적인 마케팅으로

  • [인터넷마케팅] Melon 멜론 기업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 전략들이 과거 이루어져왔고,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연구하였다. 여기에 더해 멜론의 브랜드 관리 전략을 비중 있게 다루어 현재의 멜론이 있기까지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설명하고자 한다.기술지향적 관점 분석소비자가 단순히 음악 구입하여 듣는 소비행태의 온라인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기술적인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파악하려는 시도는 관점에 따라 다소 무의미해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멜론의 음악 시장의 기술적 구조를 설명함으로써 그들이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전략적 제휴가 필요 할 것이다.또한 서비스 다각화에 있어서 SNS의 지원은 시급하다. 네이버는 미투데이를 조금은 개념이 다루지만 다음은 아고라라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존재한다. 이를 중심으로 사람들은 모이게 되고 사용자가 몰리는 곳에는 정보가 몰려 다시 사람들이 모이는 선순환 구조를 얻을 수 있다. 최근 미국에서는 Google ME라는 SNS 서비스를 지원하기 시작했지만 Google korea가 이를 그대로 한국 시장에 적용하는 것은 실패를 가져 올 것이

  • [경영학원론] 네오위즈 기업분석
  • 조직구조 분석(1) 조직도(2) 부서별 특성부 서특 성웹게임사업 Unit피망의 웹게임 개발퍼블리싱사업 Unit퍼블리싱 게임 지원 및 안정화해외사업 Unit네오위즈를 해외로 알리기 위한 해외사업제작 Unit마케팅, 홍보기술지원그룹DB기술 및 공용기술 지원경영지원그룹STAFF대외협력그룹커뮤니케이션등의 활동을 위한 그룹(3) 기업의 사회 봉사활동활 동 현 황활 동 내 역나누는 세상네오위즈 ‘청소년 경영교실’ 운영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행

  • 네오위즈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전략‘온 국민이 즐기는 게임 사이트’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게임이 가족 놀이 문화 공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픈 1년간 상반기까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순 방문자수(UV)와 트래픽을 늘리는데 주력했지만 이제 구매자(Buying User)를 늘려 매출로 연결시킬 것이다. 하지만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이 우선이라는 기본원칙을 잃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 유저의 연령확대도 힘쓸 것이다. 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