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소비자 분석 - 남녀의 차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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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재와 미래

3. 패밀리 레스토랑의 매출액 추이

4. 선두 기업 비교

5.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만족도 및 평가

6. 조사 목적

7. 아웃백과 T.G.I.F 광고의 분석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⑴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는 이유에 있어 남녀간의 확연한 차이가 나는 이유는?

⑵ 어떠한 요인들이 소비자의 서비스 만족과 재 구매 의도에 영향을 줄까?

⑶ 패밀리 레스토랑은 고관여 제품

⑷ 한정된 고객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그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재와 미래


-패밀리 레스토랑의 보급상황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의 국내진출이 본격화 된 것은 일본의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인 코코스를 백화점 업체인 미도파에서 도입한 1987년 무렵이다. 1990년대에는 외국 브랜드의 유입에 자극을 받은 국내업체의 자생 브랜드도 생겨나기 시작했는데 제일제당의 까르네스테이션, 골드러쉬, 나이스데이(미원), 데일리드림, 라테라스, 보노보노(우성식품), 정글짐 등이 있었다. 하지만 위의 브랜드 중 다수가 1990년대 국내 외식시장의 열악한 환경과 업체의 운영미숙으로 인하여 수익성 악화를 면하지 못하고 폐점되거나 타 법인체로 흡수 통일되기도 했다. 현재 대자본과 체계적인 조직력이 필요한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성상 주로 대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그리하여 마르쉐, 빕스 등의 우리나라 대기업 산하 패밀리 레스토랑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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