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분석] BBQ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와 롯데리아의 실폐사례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BQ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와 롯데리아의 실폐사례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1. 서론

2.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

3. 중국시장 환경분석 및 진출배경

4. BBQ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5.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6.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방향

7. 결론
본문내용
선정사유
중국시장의 매력
단일 국가로서 한국의 3대 시장 (인구 13억, 면적 960만)
가장 높은 GDP 성장률 기록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공략 전략
성공 및 실패 기업을 통한 중국 시장 환경분석

BBQ의 경영이념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 이념을 도입

가맹점에 경영지도, 교육, 상품개발, 광고 판촉활동 전폭 지원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시스템을 수출 통한 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

BBQ의 성공조건
차별화 전략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웰빙 트렌드 반영
치킨의 식사화
저렴한 창업비용
치킨 대학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뭐 그렇저럭입니다. 하지만 후회해요 솔직히
  • uni0***
    (2011.08.22 18:10:41)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중국 장쑤성 난퉁에 현지 100호 점을 개장함으로써 진입 당시 연 매출 3000 억 원에서 올해는 연 매출 2조원 달성을 바라보고 있다. 문화일보, 이관범 기자, ‘롯데마트, 국내 첫 中 100호점’, 2012.09.18이미 강력한 기업들이 포진하고 있던 국내시장에서 14년 만에 매출액과 점포수로 1위를 차지하고, 세계 최대 내수시장으로 글로벌 유통기업들이 이미 선점하고 있던 중국에서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롯데마트의 투자형태, 투자전략 등을 분석함으

  •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 시장조사 내용, 일일 거래 상황 등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여 판매촉진에 활용하는 일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또한 체인 본사는 가맹점의 판매 활동 결과를 가맹점별 상품의 구입 상황과 가맹점별 경영 상황 등을 비교 ‧ 평가하여 각 가맹점 상황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는 것은 물론, 가맹점으로부터 자세한 판매 상황을 그때그때 보고받아 컴퓨터로 분석‧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어 계획적인 가맹점

  • [국제경영] 프랜차이징과 라이센싱
  • 국제경영 레포트《 목 차 》Ⅰ.서론1. 프랜차이즈란?2. 라이센싱이란?3. 프랜차이징와 라이센싱의 장․단점Ⅱ.본론1.프랜차이징와 라이센싱 시스템의 중요성 2.프랜차이징과 라이센싱방식에 의한 전세계적인 국제사업활동 현황3. 프랜차이징방식과 라이센싱에 의한 기업 성공사례⑴롯데리아(프랜차이징)(2)킴스라이센싱(라이센싱)Ⅲ.결론Ⅰ.서론1. 프랜차이징이란??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소매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전략, 마케팅 전략, 시장개척, 위생시설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대두되게 되었다.1970년대에는 KFC, 맥도널드, Mr. 도넛 등 미국의 대형 외식업체의 상륙으로 패스트푸드 산업이 본격적으로 활성화 되게 되었다.198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던 외식산업은 프랜차이즈의 가속화와 대기업의 신규진출이 확산되어 외식의 붐이 조성되고 스카이락, 데니스 제팬등의 대형업체가 상장기업으로 변모하게 되었다.1980년대 안정 성장기를 유지하

  • 세계화와 글로벌리더 시험정리 01
  • 롯데리아와 필리핀의 졸리메푸드는 맥도날드에 대항하고 있다.2000년에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 최초로 iso9001획득,팥빙수가 중국인에게 불티나게 판매됨- 주식으로까지 여겨짐,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및 러시아 동남아진출을 추진함프렌차이징장점프랜차이징단점-적은 자본비용으로도 해외시장으로의 신속한 진입, -독특한 이미지 구축과 표준화된 마케팅 프로그램 사용 가능, -의욕적인 가맹점 확보, -낮은 정치적 위험-제한적 이익, -통제의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