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요약,소비자] 2010대한민국 트랜드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표자료로 작성하였습니다~
2010 대한민국 트렌드를 읽고 간단하고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받아가시는 분들 좋은 점수 받길 바래요^^
목차
1. What is Trend?

2. Consumer Trend

3. Industry Trend

4. Management Trend

5. Economy Trend

6. Global Trend

본문내용
앞으로 10년동안 한국은 어떤 변화를 맞게 될 것인가?
그리고 당신의 인생은 어떤 모습을 갖게 될 것인가?
국내 대표적인 민간경제 연구소인 LG 경제연구원의 90여명의 연구원이
난상토론을 거쳐 엄선한 71가지의 트렌드는 전문가적 분석과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근접한 미래의 모습을 예견하고 있다.
소비 트렌드, 산업 트렌드, 사회.문화 트렌드, 인구 트렌드, 경영 트렌드,
국내경제 트렌드, 글로벌 트렌드 등 일곱 가지의 커다란 줄기 아래,
'서비스 투어리즘' '트랜슈머' '유비티즌' '핵가족의 재분열' 등 한국 사회에
나타날 새로운 상황을 간결하고 흥미롭게 제시하고 있다.
최고를 찾아 떠나는 서비스 투어리즘
-단순히 ‘보고 오는’ 관광의 차원에서 벗어나
해외에서 특별한 체험을 ‘겪는’ 관광의 시대
두 마리 토끼를 원하는 가치소비
-브랜드 감성과 합리적 가격을 중시하는
Value Consumer 증가
문화를 파는 컬덕
-단지 그 제품, 그 상표를 파는 시대는 지났다.
문화가 융합된 상품을 파는 것이 차별화의 지름길
하얀 얼굴이 좋은 메트로 섹슈얼리즘
-더 이상 미용, 패션이 여성의 전유물이 아님.
가치관의 변화로 인해 메트로 섹슈얼도 자기 관리를 위한 하나의 투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론] 인력개발평가보상 관련 이슈
  • 책을 읽고 파트별로 나눠서 자기가 맡은 파트를 요약, 정리하고(월요일까지) 자기가 읽은 부분에 맞는 사례를 찾아오도록 결정하였다.정현미(1,2), 이영인(3,4), 양선희(5,6), 김혜숙(7,8), 이다정(9,10)7월4일(월) : (11시 40분~12시), 수업을 마치고 강의실에 조원들이 모여 의견제시.각자 정리한 부분 내용과 사례에 관해서 토론. 아직 조사가 미흡했던 관계로 다시 자세하게 조사하기로 정하고, 자신이 정리한 부분 발표를 담당하고 사례도 다시 조사하여 차별

  • [관광학] 아시아나 항공 분석
  • 대한민국 5천년 역사의 얼과 혼이 담긴 전통의상을 선보이고 있다. 동포들에겐 대한민국의 전통에 대한 자부심과 외국인에게는 5천년 역사에 빛나는 우리 문화 중 색과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최초로 입국 전 대한민국 맛보기라는 의미를 심어주고 있다.아시아나 국제 단편 영화제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AISFF2005)는 전 세계 단편영화들이 경쟁하는 장이며, 미래의 영화로서 단편영화만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발견함과 동시에 국제적인 트랜드를

  • [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및노하우정리][면접보는노하우및면접예상문제및모범답변][자기소개서예문+면접예상질문+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
  • 책을 읽고, 방과후엔 아르바이트를 하고, 그래도 시간이 남을 때에는 학원에 등록해 새로운 것을 배우려 합니다. 자는 시간, 먹는 시간, 씻는 시간을 빼면 실상 일생동안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물 흐르듯 쉽게 지나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오늘 하루도 전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25. 저는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려 하는 자는 낮아질 것이고, 낮추려 하는 자는 높임을 받을 것이다’라는 말을 참

  • [외식산업] 외식 업계 주목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BBQ는 일본의 주요 철도 역사마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현지 파트너를 교체했다. 결론∙우리나라의 외식 브랜드의 형태는 자국보다 해외기업이 더 많은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외식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형태의 브랜드 개발육성이 필요하다.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발전방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트랜드와 연령의 다양을 고려하여야 한다. 21세기 외식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 한국콜마 “사용할 때마다 즐거움 주는 뷰티 제품 개발”, 경향신문, 2015.03.30이보람, 한국콜마 제약R&D 비중 높이며 신약 개발 박차, 경향신문, 2015.04.10심재석, “올해 CMO 최대 관심은 고객경험”, 디지털데일리, 2015.03.05신미애, 한국콜마 화장품 개발 안해? 신약 개발 박차, 컨수머와이드, 2015.04.10. 14. 새로운 기업성장 패러다임과 신산업정책 방향 연구, 최성호 외5명, 2012.1215. ODM의 성공신화,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으로 세계적 100년 기업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