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분석] [심층분석]글로벌 핵심 인재와 글로벌 기업의 인재 육성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인재와 글로벌 리더가 보다 강조되는 시대입니다. 글로벌 핵심 인재가 되고 싶다면 글로벌 기업에서 어떤 인재를 핵심인재로 인정하고 육성하는지를 알고 있다는 핵심리더가 되는 지름길을 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글로벌 리더의 요건과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LG전자, 삼성전자와 같은 글로벌 기업의 인재 육성 사례와 인재 평가 기준을 심도있게 분석한 자료입니다.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주의깊고 분석하여 많은 성공적인 글로벌 리더가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또한, 이자료는 글로벌 기업의 면접 대비용으로도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A4 size, 13페이지로 구성됨)
목차
1. 글로벌 인재상
2. 글로벌 핵심인재 자가진단
2. 글로벌 국내 기업의 인재상 – LG전자의 글로벌인재 발굴
2. 글로벌 국내 기업의 인재상 – 삼성전자의 글로벌인재 발굴
2. 글로벌 국내 기업의 인재상 –국내 금융기관
3. GE의 4E1P
4. GE의 인재사관학교
5. 소니의 글로벌 인재 육성
6. 필립스의 글로벌 인재 육성
7. 비자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인재 육성
8.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인재
9. 스티브 잡스(Steve Jobs, CEO/Apple, Pixar Animation Studio)
본문내용
“현대 사회는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빨라 앞으로 어떤 산업이 유망할지 알기 힘들다.”
- 미국의 미래학자 존 나이스빗 박사, 2003. 7 한국에서의 강연 중

빠르게 변하는 세계에서
- 불확실성의 벽을 넘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 성과를 이뤄내는 능력

이와 더불어
- 새로운 문화에 대한 적응 능력
- 글로벌 차원의 네트워크 운용 능력
-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 지적 능력
- 전문 분야의 경쟁력

맞닥뜨릴 복잡한 문제에 대해 새로운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

창조적이고 변화에 유연한 동시에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 만큼 영리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stx의 채용 및 교육 사례 조사
  • 글로벌 마인드를 조기에 함양해서 창의적인 멀티 플레이어로 조기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신입 대졸 공채 전원을 대상으로 9박 10일간 실시실무교육과 어학교육을 중심으로 세분화된 계층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전 임원을 대상으로 그룹인재개발위원회위원들로 구성된 코치로부터 심층 면담을 받고 체계적인 과제 수행과 문제 분석, 해결 과정 등을 통해 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조직 또는 인재들의 경력개발 시스템현업경험/

  • [인적자원개발] 채용관리 -삼성전자의 채용관리를 중심으로
  • 기업들의 이색채용기업체 차례(삼성)① 삼성전자 기업소개 ② 인사비전 및 인재상③ 삼성전자의 채용관리④ 삼성전자의 채용 전략채용관리 비교사례(LG)① LG전자 기업소개② 인재상③ LG전자의 채용 프로세스④ LG전자의 채용 전략기업 비교 분석Ⅲ결 론① 시사점 및 의의Ⅳ참고문헌I. 서론- -① 연구의 목적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기업의 고용과 채용의 성격이 급변하고 있다. 특히 최근(2008년 ∼ 2011년) 3년 동안의 채용관

  • 멘토링 우수 기업 사례 조사 보고서 두산 주류 동양기전 삼양사 멘토링 정의
  • 기업) 차원• 회사의 비전, 가치관, 조직문화의 강화 / 유지•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핵심 인재의 육성 / 유지• 구성원들의 학습 촉진• 지식 이전을 통한 경쟁력 강화• 신입사원의 회사 및 업무에 대한 신속한 적응유도개인 차원멘 토(Mentor)• 새로운 지식 / 기술 확보 가능• 다양한사람(신세대)과의 관계 형성을 통한 자기개발• 리더쉽 스킬 향상• 회사로부터 인정과 보상멘 티(Mentee)• 담당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및 노하우 습득• 회사

  • LG생활건강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 시장 동향수학이나 과학에서는 정해지고 예측 가능한 답이 있겠지만 우리가 배우는 마케팅이라는 학문은 지극히 사회과학적인 학문이다. 즉, 정해진 답이 없고 누구나가 논리와 근거를 토대로 독특한 제안할 수 있는 매력적인 학문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매력적인 주제인 마케팅이라는 학문을 바탕으로 어떤 기업을 선정하여 그 기업을 분석하고 앞으로 추진해야할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세워볼까 하고 고민을 해보았

  • 주식회사 한전 KPS 소개
  • 기업이념 “최상의 고객가치 창출로 인류사회에 공헌한다”와 담당업무에 대한 열정과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한다”는 인재육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인재상『Global ACE(GloballyAdvanced customer-centered Expert)』을 정립하였다.한전KPS의 인재상에 따른 행동원칙은 위와 같으며향후 채용,교육,평가시 다음의 행동원칙을 반영하는 노력이 필요함.353T-UP Tighten-up 느슨해진직원을 분발시키고Top-up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Team-u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