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실습일일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입
1.유아들을 주의집중 시킨다.
-하나 하고 하나 하면 무슨 소리 날까요?
둘 하고 둘 하면, 무슨 소리 날까요?
셋 하고 셋 하면, 무슨 소리 날까요?
넷 하고 넷 하면, 무슨 소리 날까요?
다섯 하고 다섯 하면, 박수 소리 나지요.
-손을 무릎에!
2.그림 자료를 보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물에 대해 이야 기 나눈다.
-지금 선생님 앞에 무엇이 놓여 있죠?
-물은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그 물들은 어디에서 온 것들일까요?
(강물사진)
-이 물은 어떤 물일까요?
-강물을 본 적이 있나요?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약수사진)
-이 물은 어떤 물일까요?
-약수를 먹어 본 적이 있나요?
-맛이 어땠나요?
-수돗물과 다른 점이 있었나요?
(바닷물사진)
-바닷물을 본 느낌이 어떤가요?
-바닷물을 먹어 본 적이 있나요?
-맛이 어땠어요?
-왜 짠맛이 날까요?


●전개
1.유아들과 실험도구에 대하여 탐색한다.
-친구들, 오늘은 선생님이랑 포도즙을 다른 물질들과 섞어
보는 활동을 해 볼 거예요.
-우리 친구들 포도 주스를 본 경험이 있나요?
-포도 주스의 색깔은 어떨까요?
-포도 주스의 색깔이 보라색인지 한번 볼까요?
-네~맞았어요.
-식초의 냄새는 어떤가요?
-이 가루는 무얼까요?
-이 가루는 베이킹 파우더라고 해요.
-주로 빵을 만들때 사용되는데, 이 것을 넣으면 빵이 크게 부풀어 올 라요.
-액체비누를 본적이 있나요?
-액체비누는 흔히 설거지를 할 때 쓰는 세제예요.
-오렌지 쥬스를 본적이 있나요?
2.실험을 하면 어떻게 될 지 예측해 본다.

●마무리
1.실험 한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 한다.
-포도 주스에 베이킹 파우더를 넣으니깐 왜 변했을까요?
참고문헌
http://www.edpi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보육과정 운영계획및 계획안 작성
  • 때 돈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 통장이 무엇인지 알겠지요? S: 네결말T: 오늘은 용돈을 저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친구들 이제 용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겠죠?S: 네~T: 그럼 이제 어떻게 하는지 알았으니까 직접 은행에 가서 저금 하 는 모습을 보도록 해요.S: 네 선생님~보육계획안의 작성1)보육계획안 작성의 기초2) 교육계획3) 영양관리4) 건강관리5) 안전관리▶ 연간계획안▶ 월간계획안▶ 주간계획안▶ 일일계획안▶ 활동 계획안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유치원을 기준으로 했습니다.)귀가 지도(1:50~2:00)실제로 담아보고 싶은 김치를 아이들과 의논해서 조별로 정하고 그에 따라서 마트에 가기로 약속을 정하고 마트에서 나온 광고지를 보면서 마트에 가서 무엇을 살지 얼마만큼 살지 돈은 얼마나 쓸지 정하기1. 먼저 아이들과 실제로 담아보고 싶은 김치가 무엇이 있는지 정하기2. 김치에 따라 담고 싶은 김치에 자기 이름 넣어서 조를 정하기3. 김치를 얼마나 담아야 할지 정하기4. 마트의 광고지를 보

  • 보육실습일지양식
  • 실습기관명시설종류주 소연락처3. 실습 지도교사이 름주민등록번호자격 종류자격번호4. 실습 기간실습기간년 월 일 ~ 년 월 일( 주간)실습시간총 시간 (매주 요일 ~ 요일까지, 1일 시간)위 사람은 영유아보육법시행규칙 제12조제1항에 의한 보육실습을 충실히 이수하였음을 확인합니다.년 월 일시설장 (서명 또는 인)학과장 (서명 또는 인)※ 첨부서류1. 실습기관 시설인가증 사본 1부2. 실습 지도교사 자격증 사본 1부(보육교사1급 or 유치원

  •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
  • 유치원에 살고 있는 동물, 꽃, 나무)* 모래놀이 13:40 ~ 14:00 평가 및귀가 지도 * 하루 일과 평가하기* 선생님, 친구들과 인사하기* 귀가 5. 일일교육계획안우수경 외(2009) 유아교과교육론, 창지사임채식 외(2008) 교과교육론, 태영출판사권영례(2006) 교과교육론, 양서원김명희 외(2007)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론, 양서원이순형 (2007) 영유아 교수방법, 학지사 보건복지가족부 (2008) 보육프로그램 총론, 육아정책개발센터엄태식(2010) 영유아교

  •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
  •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유치원교육과정 개정의 필요성Ⅱ.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구성과 방향2. 교육과정의 성격3. 유치원 교육의 목표Ⅲ. 교육과정의 영역1. 건강생활 영역2. 사회생활 영역3. 표현생활 영역4. 언어생활 영역5. 탐구생활 영역Ⅳ.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1. 유아 교육계획안 작성2. 연간교육계획안3. 월간교육계획안4. 주간교육계획안5. 일일교육계획안Ⅰ. 유치원교육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