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안] [바른생활]쓰레기를 바르게 처리해요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초등학교 1학년의 특성에 따라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며 수업을 하도록 고안한 바른생활과 지도안입니다.
목차
도덕적측면 인지하기

모범적 행동 알기

모범적 행동의 좋은점 알기

실천적 동기부여 및 확대 적용
본문내용
단 원
4. 쓰레기를 바르게 처리해요.
본시주제
쓰레기 분류해서 버리는 방법 알기
학습목표
· 재활용 쓰레기의 종류를 알고 분류해서 버리는 태도를 갖는다.

도덕적측면인지하기
모범적행동알기
전시학습상기
학습문제파악
재활용 할 수있는 쓰레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안전교육] 태교~2세까지 안전교육
  • 지도안 - 국민학교 교사용한국교육개발원(1996), 안전교육지도서 - 유아교사용홍창의(1997), 소아과학, 대한교과서Miller, D.F.(1995), Safety : Principles and Issues. Madison : Brown & Benchmark.Papalia, D.E. & Olds, S. W.(1991), 영유아발달, 이영?조연순(역), 서울 : 양서원.U. S. Department of Department of Health, Educational Welfare(1971). Health Services : A Guide for Project Directors and Health Personnel. Washington D. C.나이토 주시치로(1999), 육아의 원리, 한립토이북http://www.safesuwon.or.krhttp://ccoma.redcross.co

  • 세계여러나라 지구와 교육 계획안
  • 쓰레기 바르게 처리하기활 동영 역이야기 나누기예상소요시간약 20분대상 연령만 5 세활 동형 태대집단 활동준 비 물지구 그림(우는표정, 웃는표정), 사진자료 4개, 폐 건전지, 실물화상기, 쓰레기 분리 수거통 4개, 쓰레기 실물 축소 사진 자료, 페이퍼, 숫자 스티커, 쓰레기 그림자료, 활동판.활동 목표환경의 소중함을 안다.재활용 쓰레기를 분리할 수 있다.교육 과정관련 요소언어생활 : 말하기 - 경험, 생각, 느낌 말하기사회생활 : 사회현

  • 주요가치,덕목 준법 - 개념,필요성,격언 및 명언,교과서 분석 및 대안사례,지도안
  • 바른생활 2학년 교과에서는 교통규칙을 지키면 좋은 점 알기, 교통 표지 바르게 알기, 교통 규칙 알아맞히기, 안전한 길 알기, 안전하게 길 건너기로 나눠짐으로써 내용의 심화를 이루어내지 못하고 있다. 또한 내용 요소에 있어서도 우리들은 1학년에서 제시된 네거리놀이(체육, 미술, 도덕과목의 통합)와 같은 통합성을 대부분의 차시에서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따라서 단원의 1차시 부분에서는 교통규칙을 왜 지켜야 하는지

  • [학교생활지도]학교생활지도와 대중문화, 대화, 학교생활지도와 왕따(집단따돌림), 학교생활지도와 진로지도, 학교생활지도와 학생사안, 학교생활지도와 상점, 벌점제도, 학교생활지도와 교육환경권, 향후 학교생활지도 관련 제언
  • 생활 생활 지도(자가용 등교, 무선호출기, 휴대폰, 보행중 음식물 취식 및 교실 반입, 월장 및 무단 외출, 쓰레기 무단 투기, 껌 씹고 버리기, 실내․외에 침 뱉는 행위, 복도에서 소란행위), 기타(무단횡단). 2~5점: ④수업태도 불량 ⑤수업준비 미비⑥청소․주번활동 불성실 ⑦타인 이름 도용, 지도 시 도주, 담임에게 벌점카드 미제출 . 1~10점: ⑧지각(무단지각 가중) ⑨무단결석․결과․조퇴. 10~20점: ⑩교사에게 불손⑪이성간 풍기 문란 ⑫흡연․음

  •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1 (초등 5편)
  • 생활과 연계시켜 자연보호하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중자연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진다.하자연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지 못 한다. 창의적 체험 활동 교수학습 지도안(안전한 생활) 5(안전한 생활)과 교수-학습 지도안단원2-1. 우리 모두 교통안전 – 안전한 길대상1학년학습주제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의 의미를 알기학습문제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을 건널 수 있다.학습자료교사 - 신호등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