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비범성의 발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주 열심히 한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본문내용
비범성의 발견
하워드 가드너 지음
▷ 그러한 실행은 그것을 시작하지도 않은 사람에게는 아주 놀라운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동시에 몇 가지 장기 게임을 할 수 있는 사람, 한눈에 희귀한 동물이나 식물을 알아보는 사람, 또는 익숙하지 않은 악보를 눈으로 읽어내는 사람, 교본에 나와 있지 않은 동작을 사용해서 테니스 상대를 이기는 사람들을 보고 감탄한다.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이 평균적으로 기억하는 숫자 수는 7개에 불과한데, 만일 어떤 평범한 사람이 80 혹은 1백 개의 숫자의 순서를 회상한다면 놀라지 않을 사람은 없다. 인지 과학자들은 우리도 몇 년 동안 스스로 연습하면 그러한 정도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연습만이 평범과 비범을 나눌 뿐이다.
▷ 전문성은 비범성과 같은 것이 아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비범해지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그 사람이 속한 사회가 혁신적이지 않고 최상의 성취를 이루어낼 수단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습과 기준에 도전하지 않는다. 그렇게 하도록 배우지도 않았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저항하거나 그 영역을 창조할 수 있는 성향도 부족하다. 실제로 우리 대부분은 적어도 한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성취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그러한 전문성은 우리가 생계를 꾸려나갈 수 있도록 해주고, 하나 이상의 직업을 가지고 지역 사회에 적응해서 우리 자신의(혹은 다른 사람의) 자녀들을 기르고 결국 지속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비범성은 특별한 사람의 영역으로 남겨둘 필요가 있다.
▷ 현재 미국에서 ‘굉장히 똑똑한 아이’로 가장 유명한 아이는 마이클 키어니다. 그는 1984년에 태어났는데 처음부터 신동이었다. 그는 태어난 지 2~3개월 지나지 않아서 말을 이해하기 시작했으며, 생후 6개월이 되었을 때 완벽한 문장으로 말을 하기 시작했다. 생후 1년이 되기도 전에 그는 진열대 위에 있는 물건들의 상표를 정확하게 읽어서 슈퍼마켓 주인을 놀라게 했다. 그는 두 살이 되자 음성 부호를 완벽하게 해독하고, 세 살에는 대수학의 원리를 이해했다. 그는 다른 평범한 아이들이 1학년에 들어 갈 나이에 초등학교 교육 과정을 완벽하게 마스터했다. 그 당시 그는 며칠 사이에 1년 동안 배울 내용의 수학 공부를 하고 있었다.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진 것은 이 때문이다. 선발된 핵심 인재들은 그룹의 최고경영진으로부터 1대 1 교육을 받는다. 멘터란 말 그대로 상사가 부하를 1대1로 관리하는 제도다. 최고경영진이 직접 핵심 인재를 1대1로 관리하는 것이다. 아무리 바빠도 핵심 인재를 직접 만나고, 그들을 양성하는 데 시간과 정열을 아끼지 않는다. 과제를 주고, 개별적으로 만나 잘잘못을 가르쳐 준다. 이렇게 해보라는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최고경영진의 가장 중요한

  • [브랜드경영] 도시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한 제언
  • 및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젊은이들이 가고 싶은 도시로 인식된다면 서울의 브랜드 자산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5) 서울이 가진 장점 5- 빠른 트렌드 변화→아름다움으로 연결하는 도시한국은 빠른 트렌드 변화를 보이며 소비자들도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따라간다. 명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 대단하다. 이러한 빠른 트렌드 변화를 활용한 뷰티산업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 한국에 방문하는 관광객의 상당수가 한국이 쇼핑하기에 좋고 이

  • 2017 교육행정및경영-과학적관리론,인간관계론,체제이론] 대표적인 교육행정학이론이라고 할수 있는 ‘과학적 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 등 세가지 이론 각각의 주요내용과 특성을 설명하고 각 이론이 교육행정에 어떻게 적용될수 있는지 및 어떤 시사점을 제공하는지를 설명하시오-과학적관리론,인간관계론,체제이론 교육행정 적용 시사점
  • 교육행정및경영,과학적관리론,인간관계론,체제이론,과학적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 교육행정 시사점,대표적인 교육행정학이론교육행정및경영 2017년교육행정및경영 대표적인 교육행정학 이론이라고 할 수 있는 ‘과학적 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 등 세 가지 이론 각각의 주요 내용과 특성을 설명하고, 각 이론이 교육행정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및 어떤 시사점을 제공하는지를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과학적 관

  • 교육 행정 및 교육 경영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요약제1장 교육행정의 개요-교육행정영역 구분론:교육행정을 행정의 한 분야로 파악하는 관점으로 법규해석적 교육행정에 치중하며 몽테스키외의 삼권분립사상과 독일에서 발달한 관방학에 기원을 둔다.-기능주의론: 교육의 자주성을 중시하는 입장으로 교육을 위한 행정으로 보는 견해. 교육의 봉사성과 수단단성을 강조하며, 미국의 행정학 및 교육 행정적인 관점이다.-행정과정론: 교육행정을 행정과정에 초점을 두어 정

  • 학교행정과 교육경영에서의 각급학교의 문제점과 그 대안
  • 행정 및 교육경영에서의 현장적 문제점을 확인하고 이를 극복 혹은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2. 본론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의 문제점과 대안(1) 유치원(유아교육)에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유치원은 정규 학교에 입학하기 전 어린이를 보육하여 성장 및 발달을 도모하는 교육기관을 말한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교육기관에서 문제가 발견되지만 유아교육을 실시하는 유치원 또한 문제점들이 발견된다.첫째, 사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