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교촌 치킨 창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고생한 파워 포인트 자료로서 교촌 치킨 개설과정 및 대리점
운용 비용과 수익 구조에 대해서 정확히 마악할 수 있습니다.
좋은 자료입니다
목차
1. CEO 인사말
2. 회사 연혁
3. 조직도
4. 교촌행사
5. 교촌은?
6. 교촌의 3대 선언
7. 교촌의 다짐
8. 교촌 치킨 간판 및 실내 디자인
9. 메뉴 안내
10. 교촌 맛의 비결
11. 프렌차이즈 사업 전망
12. 대리점 개설 절차 상세 내역
13. 대리점 개설 절차
14. 대리점 지원 사항
본문내용
1. CEO 인사말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전국 1040개 가맹점 폐점율 0%(2002년 기준)
2002년 한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
기업경영대상과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및 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대리점 절차 상세 내역
구 분 내 용 금 액 비 고
가맹비
체인점 가맹사업에 따른 제반혜택 제공
(가맹사업공정화에 관한 대통령령에 의함)
*등록상호 및 상표사용, 경영지도, 제품관리 600 본사규정
교육비 *조리과정 및 경영 노하우 전수비 180
OPEN
EVENT OPEN 안내전단지(2R), 씨링(10,000장),
판촉물, 도우미, 행사장식 및 이벤트 400
시식회 5회 행사 210
인테리어 목공사, 도장공사, 타일공사, 경량공사, 금속공사, 설비공사, 전기공사, 방수공사, 가구공사
쇼윈도(전면유리:4.5M 기준) 4.5M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부담 (예상비용-쇼윈도:시공 30만원/1M, 전면간판:28만원/1M) 1,860 체인공통(지정업체)
간판 전면간판, 돌출간판, 와이드칼라 400
기자재

집기류 탁자(4인용 3조, 2인용 2조), 튀김기(2구2대, 1구윙1대, 탈유대1대), 냉장고, 전화기, 씽크대, 카드단말기, 순간온수기, 고객관리 프로그램 1식 780
주방용품

기타 주방용품, 포장용품, 일회용품, 시계(증정품) 등 220
특약사항 각종 인,허가, 전화번호개설(발신 확인 국번), 냉난방기, 가스/전기승압공사(25kw), 스프링쿨러, 철거 및 정화조, 외부 상하수도 공사, 실외 후드설치별도 별도
총계 * 개설내역은 10평을 기준으로 한 금액이며 10평을 초과할 경우에 평당 150만원씩 가산함.
*(단 0.1~0.5평 초과시 75만원, 0.51~1평 초과시 150만원이 가산됨)
*(10평 이상 개설가능) \4,650 부가가치세 별도
제주지역 총계 *인테리어 공사 및 부대 경비 300만원 추가 *기타 내역은 위와 동일 *단 운송비별도 \4,950 부가가치세 별도
계약이행보증금 *가맹점주의 채무이행을 담보하기 위한 금액 \200 별도납부

대리점 지원사항
개점 전 : 계약 후 인테리
어 공사 기간 동안 6일간
본사에서의 조리 및
경영교육.
개점 후 : 본사의 수퍼바
이저들을 통한 상시
지도 체제.

상권분석지원
당사의 영업관리
팀에서 해당 체인
점주님들의 희망
지역을 분석 및
상담 서비스 제공

가맹점 판촉 및 운영관리 지원
개점일 이벤트 활동
을 통한 홍보지원.
홈페이지에 오픈
예정 가맹점 및 약도
수록.
정기적인 본사차원의
홍보활동.

운영관리 지원
메뉴개발실의 지속적인
신상품 소개와 가맹점
운영관리 실태를 파악
하기 위한 본사인원의
비정기적 방문을 통하여
운영 및 관리를 지원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치킨시장의 현황과 전망 -BBQ & 교촌치킨
  • 치킨시장의 현황과 전망-BBQ & 교촌치킨-목 차Ⅰ. 서론Ⅱ. 본론1. BBQ치킨1) 기업 소개 및 설립배경2) BBQ의 R&D3) 재무제표 분석4) 마케팅 전략5) 해외 진출 전략6) 해외 진출 전략 평가7) BBQ의 유통전략8) SWOT분석2. 교촌치킨1) 기업 소개2) 재무제표 분석3) 마케팅 전략4) 해외 진출 전략5) SWOT분석3. 치킨시장의 사건사고1) 통큰치킨 사태 2) 치킨업계의 원가 및 유통구조Ⅲ. 결론Ⅳ. 참고자료Ι. 서론 가족, 친구 또는 직장동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권원강설립년도 - 1991년 설립위 치 - 본사 물류유통본부는 경북칠곡신토불이 이념을 실천하는 순수 토종 기업2. 목적外食(foodservice)은 인간의 식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현대에 들어서 외식업의 발달은 소득 증가와 외식문화 발달과 특히 주5일 근무 확산으로 여가 문화와 관련된 창업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최근들어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론이 나옴. 어머니를 공략하기 위해 현재 올리브유 치킨이라는 웰빙 전략을 쓰고 있는데 어른들은 올리브유가 실제로 얼마나 몸에 좋은지는 자세히 알지 못 하는 게 현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리브유의 이점에 대해 충분한 프로모션이 되어야 함.-프리토핑 1000가지맛 치킨: ①다양성을 통한 고객층 확대를 위한 전략②단순한 제품차별화를 넘어선 Topping Chicken Market 이라는 새로운 시장->소비자의 마음속에 이러한 새로운 시장이 새겨질 때까지는많

  • [마케팅] 예치킨 마케팅전략
  • 치킨점마다 맛의 큰 차별성을 보이지 못하였기 때문에 관련이 없다고 분석 “가격이 더 싼 곳이 있어도 안바꾸겠다”고 응답한 35명중 25명이 10세이상~30세 미만이었다. 남성:33%가 불만, 여성 51%불만 분산분석 : 양,가격과 인구통계적 변수와의 관계결론1차 조사후 포지셔닝 기존 고객의 관리 -맛의 유지-차별화된 메뉴 개발30~40대 아버지 고객의 확보-술안주에 적합한 메뉴 개발양의 증가가격인하홍보 (적극적 마케팅) : TV광고기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 성공 분석
  • 치킨도 아니었다. 마지막으로 직접 배달을 해 온 주인이 요구하는 닭값은 다른 치킨집보다 훨씬 비쌌다. 그런 교촌치킨이 어느덧 치킨산업 아니 창업 열풍과 더불어 프랜차이즈 외식 산업의 핵으로 떠올랐다. 시장에 많은 경쟁자들이 있었음에도 교촌치킨은 어느덧 치킨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었다. 특별한 요리 비법 없이도 쉽게 가능한 사업이 치킨집이라는 용이함이 있었겠지만, 소비자는 물론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치킨브랜드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