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경제학] 제너럴리스트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정성과 실력이 담긴 레포트 자료 입니다.
SO GOOD 입니다.
좋은 성적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목차
1. 1,2,3 위 기업의 기본 전략

2. 1위 기업 : 외부혁신을 흡수

3. 2위 기업 : 리더를 현명하게 모방

4. 3위 기업 : 혁신하고 제휴하라

5. 전략 분석의 핵심 포인트
본문내용
1위 기업
【외부 혁신을 흡수】
·혁신을 주도하지 말고 빨리 따라 감
·산업 전체의 표준을 확립
·핵심 글로벌 브랜드를 정해 세계 일류의 마케팅과 광고를 개발함
·다양한 유통 경로를 활용
·원가우위와 제품 차별화를 추구하고 마진보다는 거래량에 집중
·시장을 확대함
·독단적인 사고를 피함
2위 기업
【리더를 현명하게 모방】
·생산적인 마케팅을 실행
·가치에 초점을 맞춤
·1위 기업과의 효율성 격차를 좁힘
·리더를 따라하되 현명하게 행동함
·리더의 자리를 빼앗음
·리더에게 도전
·분할 방식으로 리더와
공존
3위 기업
【혁신하고 제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차별화를 시도
·최고의 기회에 자원을
집중
·게릴라식 마케팅을 활용
·계산된 위험을 감수
·수직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
·수평적 동반자 관계를
모색
□ 1위 기업 : 외부 혁신을 흡수
ο 혁신을 주도하지 말고 빨리 따라감
- 1위 기업은 시장에서 혁신 보다 "빠른 추종자(fast follower)"가 되는 것이 더 유리함
- 1위 기업은 특히 시장의 리더 가운데 일반적으로 가장 혁신적인 3위의 기업들의 지적 능력에 주시함. (1위와 3위의 전략의 상충)
- 3위 기업들의 생존 전략은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이기 때문임
※ 사례
·AT&T는 MIC와 스프린트로부터 혁신적인 마케팅을 배움
·IBM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로부터 많은 교훈을 얻음
·가전 시장에서 1위 기업인 파나소닉(마쓰시타)은 3위인 소니의 혁신적인 기술을 재빨리 따라감
·마이크로소프트 워드프로세싱, 스프레시트, 프리젠테이션 그래픽,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개발하지는 않았지만, 현재 이 부분에서는 최고의 위치
ο 산업 전체의 표준을 확립
- 시장의 리더들은 선업의 "규칙 제정자" 임
- 리더들이 정해놓은 기준에 맞춰 다른 업체들이 운영을 하고 그 기준에 따라 경쟁업체의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평가
- 즉, 시장의 산업표준을 정한 업체가 독점적 영향력 행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K(매일경제)TEST 프로젝트
  • 컨텐츠1000만점총점 이외에 경제와 경영 분야의 점수가 각각 제시됨300만점S등급과 1~5등급까지 모두 6등급으로 분류해 성적 점수 별로 등급화유사한 시험의 구성 & 컨텐츠매경TEST가 경제∙경영 문제를 분리하여 제출하자 한경TESAT도 최근 경영관련 경영관련 문제를 추가하여 출제함 (경영비즈니스, 재무, 회계) → 매경TEST와 더 유사해짐2) 같은 Target매경TEST와 한경 TESAT 모두 취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함.3) 비슷한 Positioning설문결과: 매경TEST와 한경TES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전략 기획, 해외 수출 등 담당우리나라 드라마를 외국에 수출해 한류열풍을 돕고, 인기가 있는 해외 영화나 드라마, 공연, 전시작품을 한국에 들여와 관객에게 소개하는 일을 하는 것기업마케팅 부서, 홍보 부서 등에서 근무하며 상품 판매율을 높이거나 기업이미지를 좋게 하기 위해 문화를 활용한 전략과 계획 세움고객을 위해 좋은 공연이나 전시를 골라 기업이 후원하거나 티켓을 구매해서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차원에서 고객들에게 선물하는

  • 독후감 「20대, 공부에 미쳐라」
  • 열정, 도전, 패기, 욕망, 젊음 등 수많은 동의어를 가진 가능성의 키워드와도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20대의 거의 반을 지내온 나는 과연 저자가 제시한 50문에 얼마나 근접해 있었는가. 저자가 제시한 50문은 어쩌면 누구나 말할 수 있는 마치 복사된 똑같은 말들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다. ‘지속성’을 가지고 자신에게 맞는 전략으로 최선을 다해 향후엔 빛나는 다이아몬드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 [독서감상문]`디지털 다윈이즘`을 읽고
  • - 디지털 다윈이즘을 읽고.-1. 이 책을 고른이유현대 사회는 아날로그 방식을 뛰어넘어 대부분의 모든 컨텐츠가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다.그중에 전자 상거래인 웹 비즈니스에 대해 이 책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우선 이 책은 세계적인 인터넷 서점 아마존의 베스트셀러이며, 이책을 저자인 에번 I. 슈워츠는 웹경제학등에서 인터넷 비즈니스맨들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며, 웹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등을 많은 예를 들며 설명하고 있다

  • 구글처럼 생각하라
  • 경제학에서 널리 쓰이는 디코이 효과는 소비자가 선택을 해야하는상황에서 추가된 옵션이 이미 존재하는 옵션 중 하나를 더 매력적으로만듦으로써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하지 못하게 하는 현상을 의미한다.이 책, 어떻게 청개구리 소비자들을 움직일까 중에서-마지막은 디코이 효과이다. 디코이는 내 생각에 많은 기업들이 내놓는 가장흔한 전략이기도 하다. 가령, 햄버거를 살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