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소개
1-1. 연혁
1-2. 서비스
1-3. 포털업계 현황 및 NHN㈜의 현황
2. NHN㈜ 집중 분석과 전망
2-1. NHN㈜의 수익 구조
2-2. NHN㈜의 경영 전략
2-3. NHN㈜의 고객 만족 경영
2-4. 재무 및 회계 분석
3. 후기
본문내용
1998. 네이버 정식 서비스 시작 연혁
1999.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오픈
네이버컴 주식회사 법인 설립
한국기술투자(KTIC)로부터 100억원 투자유치
한게임 정식서비스 시작
2000. 새롬기술로부터 250억원 투자 유치
한게임커뮤니케이션, 원큐, 서치솔루션 등 3개사 합병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네이버 인도네시아” 설립, 자체 브랜드로 해외 시장 진출
인도네시아에 검색 솔루션 60만 달러 수출
한게임커뮤니케이션, 원큐, 서치솔루션 등 3개사 합병 완료
인도네이버 사이트 정식 서비스 시작, 국내 최초 국내브랜드 해외사이트 오픈
일본 네이버 법인 설립
2001. Next Human Network , NHN㈜ 로 사명 변경
2002. 코스닥 등록
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로 선정,개인정보보호마크 취득(한국 정보통신산업협회)
소프트웨어 정품사용 모범기업 인증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올해의 인터넷기업 대상’ 수상 (한국인터넷기업협회,한국기자협회)
2003. 네이버 다국어 번역 검색 서비스 세계 최초 실시
제1회 대한민국 인터넷 마케팅 대상-ON 다음커뮤니케이션과 공동 개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검색포털서비스 부문 1위 (한국생산성본부)
연합뉴스와 ‘디지털 YTN’ 공동설립
㈜쿠쿠커뮤니케이션 인수
한게임재팬과 네이버재팬 법인 합병, NHN재팬으로 사명 변경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 - 대통령표창
2004. 김범수 단독 CEO 체제 시작
중국 해홍社와 합작법인 설립 위한 제휴 체결
목 차NHN 기업소개NHN CINHN 기업윤리NHN 경영철학NHN 사업분야환경분석 SWOT 분석마케팅믹스 4P 전략STP 분석NHN 성공요인과 실패요인NHN 미래전망NHN 향후과제NHN 기업소개.국내최고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혁
경영이 그것이다.NHN이 드림경영을 실천하는 데 있어 김범수 사장은 직원들과의 합의 과정을 통해 뚜렷한 목표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주로 수행하고 이해진 사장은 이후 추진 과정에서 오류 등을 치밀하게 보완해 나가는 역할을 주로 담당하고 있다.Ⅳ. 전략대안⑴ 향후 인터넷 산업의 전망인터넷 업계는 지난 2년간의 불안한 성장기를 거쳐 일부 코스닥 등록기업을 중심으로 안정적 성장 국면에 진입하였다. 포탈 및 온라인 게임업체는 전략적 제휴
전략3-1. 일본시장 전략3-2. STP 전략3-3. 4Ps 전략 및 제안본론결론1. 라인 향후 전망2. 맺음말목차1. 주제선정이유전세계 라인 가입자 5억 6000만명일본 채팅 앱 활용도 86.4% 1위BUT 국내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은 미비한 상황국내시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지 못했던 라인어떻게 일본시장에서 인기를 얻었을까?서론 | 주제선정이유 기업소개 해외진출동기 2. 기업소개모바일 메신져NHN의 일본 내 계열사인 라인 주식회사가2011년 6월 23일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