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이론]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자신의 경우에 근거하여 기술 및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과제입니다.
본문내용
b. 기록하기
-생각만 하고 기록은 하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생각들을 꾸준히 기록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자신을 파악하는데 너무나 용이하며, 이후에 비슷한 사건이나 어려움이 닥칠 때에 그 원인과 해결점을 찾는데 가장 수월할 것입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일기를 쓰는 것은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평생토록, 바르게 발달하는데 최고의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저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기술해 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글이기 때문에, 교수님께서 원하시는 바가 충족되었을지 자신이 없습니다. 이 외에도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은 많은 것 같습니다. 돈, 이성, 성공이나 실패, 시련, 경험, 크고 작은 사건들...이 모든 것들이 발달에 크건 혹은 작건 영향을 미치는 촉매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많은 것들 가운데 제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적은 것입니다.
공부를 하면서 늘 느끼는 것이지만, 이 발달이론 수업은 제게 생각해볼 꺼리들을 제공해 주는 귀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토론을 통해, 설문지를 통해...그리고 이번 과제를 통해 제가 생각해보지 못하고 있던 부분들을 생각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격장애] 인격장애
  • 경우가 흔하다. 이와 달리, 인격장애자들은 그들의 증상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지 못할 뿐 아니라 그들의 증상이 자신에 맞추어 환경을 바꾸고자 하는 환경수식적이고, 증상이 자신이 용납하는 자아동조적인 특징이 있어 스스로 정신과적 치료를 받으려 하지 않는다. 의사가 그들의 성격방어를 지적하려 하면, 불안해하며 피하려 한다.2. 분 류일찍이 히포크라테스는 4체액설에 근거하여 성격을 명랑, 성 잘내는, 우울한, 그리고 지둔한으로 분

  • 대학생의 학업유지와 사회인지요인의 인과적 관계
  • 이론 선택모형에 집중되었던 우리나라 대학생의 사회인지 진로이론적 진로발달연구(김영혜, 안현의, 2012)에서 만족모형에 대한 경험적 연구의 축적은 대학생의 진로 발달 및 선택의 과정을 넘어서 만족 및 유지행동까지 설명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연구목적을 설정하였다. 첫째, 대학생의 학업유지와 학업유지에 영향을 주는 사회인지요인들과의 인과모형을 구명한다. 둘째, 대학생의 자기효능감, 결과

  • 원서번역 Advanced Generalist Social Work Practice 저자 DAVID S DEREZOTES
  • 및 사례 20▪ 정신역동적 세력(제1세력)으로부터 도출된 개입 21▪ 인지주의 / 행동주의 / 의사소통 세력(제2세력)으로부터 도출된 개입 21▪ 경험주의 / 인본주의 / 실존주의 세력(제3세력)으로부터 도출된 개입 22▪ 부부 및 가족에 대한 실천 22▪ 개인, 가족, 지역공동체 및 세계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 23참고문헌 23제3부 개입 패러다임(Intervention Paradigms)을 들어가며우리들 대부분이 알고 있듯이 이론은 직접 관찰할 수 없는 것을 설명하고자 하는 방

  • 영유아기 교육적 접근
  •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고, 그들이 궁극적으로 살아가야 하는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신체적 기능, 의사소통 기능, 사회성 및 정서 등의 생활기능을 발달시킬 수 있을 것이다.결정적 시기→ 유기체를 둘러싼 내적, 외적 사건들이 발달에 최대의 영향을 미치는 짧은 기간→ 이 시기에는 특정 학습 경험에 대하여 가장 민감하고 수용적이므로 이 시기를 놓쳤을 경우 다른 보상에 의하여 동등한 발달을 기대하기 어렵다.2) 지적장애 영유아기 특수교육의 개

  • 아동학대와 레질리언스
  • 발달과업이 되므로 학업성취의 저하는 다른 이차적인 심리사회적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을 증가시키고 이것이 학대경험 아동의 부적응과 관련될 수 있다고 여겨진다. 아동학대는 탄력성과 인지기능 및 사회적 지지와 매우 밀접한 부적 상관을 보였다. 아동학대가 심할수록 아동은 낮은 탄력성을 나타내고, 낮은 인지기능을 보였으며 자신에 대한 사회적 지지를 부정적으로 지각하였다. 이것은 심각한 아동학대에 노출된 아동일수록 부정적인 자기평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