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마케팅 전략(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소개
2. 식음료부서의 마케팅 전략
3. 인사 활동
4. 매출
5. 이벤트
6. 메뉴
7. 환경
8.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직영사업

III. 결론
본문내용
1. 1. 1. 서 론
2000년 프라이어리티 클럽 멤버들이 뽑은 최고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2001/2002년 아태지역 최고의 호텔, 2002년 세계 최고의 호텔과 항공사 (Global Finance선정) 등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호텔이 바로 삼성동에 위치해 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이다. 또한 표준협회가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으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를 개발해 2000년부터 매년 서비스 최우수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왔는데 올해 선정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은 전체 평균보다 20점이나 높은 80.8점으로 전체 187개 조사 대상 중 서비스품질지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호텔은 본원적 서비스, 부가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적 지원정도, 접근 용의성, 물리적 환경 등 7개 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현재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원래 명칭은 인터컨티넨탈 호텔이었으나 미국본사로부터 시설이나 운영, 실적에서 모두 최고로 인정을 받으면서부터 '그랜드'급으로 승격을 하였다. 전 세계 인터컨티넨탈호텔 체인중에는 일본 요코하마와 프랑스 파리에 그랜드급이있긴 하지만, 기존의 호텔이 그랜드급으로 승격되기는 처음있는 명예로운 일이었다. 뛰어난 입지와 최적의 환경에 힘입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최적의 비즈니스호텔로 성장하였고 최고의 객단가로 최고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다. 식음료 부부분에서는 최초로 HACCP를 획득하면서 위생부분에서는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발판으로 다른 호텔들도 뒤따라 HACCP를 획득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또 한번의 도약을 꿈꾸고 있는 그랜드 인터컨테넨탈 호텔을 조사해보았다.
2. 본 론
2.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소개
가. 소유권 : LG 계열의 한무 개발
나. 경영형태 : Intercontinental체인의 위탁경영의 체인호텔
다. 개관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88년 개관
라.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
마. 시설: 한국 종합 무역 센타 단지 내 위치
- 지하 4층, 지상 33층, 옥탑 2층
- 연건축면적 : 128,254 평방미터(38,864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A+ 받으세요~^^!!!라는 정감어린 말까지 더해주는 세스코의 직원들을 보고 서비스는 하루아침에 가식에 의해서 또는 그러한 마케팅적 매뉴얼에 의해 되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몸에 베어서 느껴지는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 참고 문헌: -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김종수, 김성혁 공저- 관리적 접근 서비스 마케팅, 도서출판 두남, 안대희 저- 고객 서비스 ! : 최상의 성공 전략 , 윤태영 펀앤런북스 1996 - e서비스 :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끝나는 경쟁에

  • [호텔경영]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 호텔 토목공사 기공1997. 03. 06 위탁관리 운영계약(기술도입) 변경계약(신축호텔 포함)1997. 07. 22 신축호텔부지 토지임대차 계약 체결1997. 10. 24 신축호텔 관광사업계획 승인1998. 03. 26 신축호텔건축허가승인1999. 03. 01 대표이사 이상기사장 사임 및 대표이사 심재혁 사장 취임1999. 12월 드디어 COEX Inter-Continental Seoul 을 오픈하였다.대한민국에서 두 번째 인터컨티넨탈 호텔로 탄생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99년 12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함

  • [국제 이비즈니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고객관리
  • 호텔과는 달 리 해외 비즈니스 고객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인터네셔널 호텔로써 주요 경쟁업 체로 인터콘티넨탈 호텔과 하얏트 호텔을 생각한다는 얘기를 듣고 국내 고객 관계 관리 차원에서 두 호텔을 살펴 보았다. 1) 인터컨티넨탈 호텔인터컨티넨탈 객실 고객은 본사 관리는 이념하에 고객 관리를 하고 있다.인터컨티넨탈 호텔은 효과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과거 부서별 고객 관리에서 지난 7월 회원들을 통합 관리하기 시작했다. 마케팅팀 유종완

  • [A+레포트]크루즈 관광산업 현황분석 및 활성화 방안(제주지역을 중심으로)
  • 전략수립, 2009제주특별자치도, 제주외항 크루즈터미널 개발타당성 조사연구, 2009표성수, “제주관광의 진단과 과제”, 관광품질시스템연구, 4(1), 1998하인수ㆍ이애주, “국내 크루즈 항만인프라 개발방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1권 제2호(통권 제18호), 2002Korea Tourism News(1994. 6), 세계 크루즈산업의 발전동향Ocean Shipping Consultants, The Cruise Shipping Industry to 2020, 2005Tony Peisley, The Future of Cruising Boom or Bust? A Worldwide Analysis to 2015, Seatrade Commu

  • 초콜렛 글로벌기업 페레로로쉐 기업분석
  • 전략과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회책임 활동을 소개하는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이번에 발간된 4번째 기업사회책임 보고서는 한국어를 비롯해 이탈리아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총 10개 언어로 발행됐다.전 세계 20개 생산공장과 46개 법인체, 6개 농업기업을 포함해 총 3만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매년 100만톤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주요 제품으로 페레로 로쉐, 페레로 콜렉션, 킨더 초콜릿, 누텔라 등의 제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