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1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정리 한 자료입니다.

A* 보장 합니다. ^^

목차
도요타 소개
1) 도요타의 CEO
2) TOYOTA의 역사(1) (2)
3) 도요타의 기본 이념
■ 기업현황
■ 도요타의 생산방식 
■ 도요타의 환경분석
-기업 외부환경
-기업 내부환경
■ 도요타의 해외 진출 전략
- 렉서스 한국시장진출 사례
■ 도요타의 성공요건
■ 도요타의 성공사례 - 렉서스
■ 도요타의 향후 전략
■ 결론

본문내용
회사창립 : 1937년
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
CEO : 오쿠다 히로시
종업원 수 : 27만 5100명
매출액 : 791억 1400만 달러
전세계 생산대수 : 456만대, 세계 3위
주요모델 : 랙서스, 카롤라, 크라운, 스타렛

도요타의 기본이념
1. 국제사회에서 신뢰받는 기업
2. 현지화를 통한 각국의 경제, 사회발전 공헌
3. 환경친화적인 기업활동
4.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5. 개인의 창조력과 팀웍을 중시하는 기업풍토 조성
6. 글로벌 시대에 맞는 혁신적 경영
7. 안정적인 성장과 공존공영 실현

자료정리 잘 되어있습니다. ^^
참고문헌
* 도요타 생산시스템의 특성에 관한 연구 – 양종택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Toyota Production System)
* 도요타 자동차의 새로운 생산라인에 관하여
* 린(lean) 생산방식과 해외 대규모 건설사업 적용사례 – 구본상)
* 도요타 공식 홈페이지 (www.toyota.com, www.toyota.co.jp)
* 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 – 제프리 라이커
* 도요타 생산방식 – 오노 다이이치
*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 정일구
* 삼성교통박물관 www.stm.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IMC전략] 현대자동차 미국 수출용 아제라(Azera) 광고전략
  • 환경주의 운동 : ‘자동차산업이 대기를 오염시키고 있다’는 이미지를 ‘현대는 무공해 차량을 지향합니다’라는 슬로건과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산림조성사업 등으로 상쇄하는 등 글로벌 환경리더 기업의 이미지로 탈바꿈한다.② CEO의 강연 : CEO가 직접 강연을 함으로써 기업의 입장을 좋게 설명함과 동시에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구축한다.목 차Ⅰ. 상황분석1. 3C 분석① 자사분석- 경영특성1) 상품경쟁력의 강화2) 현지화 전략3)

  • 글로벌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 OLI패러다임과 FDI이론을 중심으로
  • 글로벌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재와 미래-OLI패러다임과 FDI이론을 중심으로-- 목 차 -제 Ⅰ장 서론제 Ⅱ장 현대기아자동차 개요제 1절 현대자동차 소개제 2절 경영환경 분석제 3절 OLI 패러다임과 FDI 이론제 Ⅲ장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제 1절 북미시장제 2절 중국시장제 3절 인도시장제 4절 유럽시장제 Ⅳ장 요약 및 결론참고문헌제 Ⅰ장 서론2000년 이후 현대자동차가 해외 시장에서 질주하는 것에 대해 세계적인 언론들은 놀라움

  • [마케팅]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 마케팅전략
  •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 등을 제치고 최우수 패밀리 세단으로 선정2005년 ‘중국인 생활방식 최우수 자동차 브랜드’선정1. 들어가면서국내 고급차 소비 수요 현황2. 제품상황 및 환경분석글로벌 경영혁신상품경쟁력 강화현지화 전략지속가능 경영체제브랜드가치 향상5대 Global 전략1. 기업의 VISION 및 경영이념내부환경요인2. 제품상황 및 환경분석2.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리더십장점 : CEO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빠른 변화에 신속히 대응 가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 안정적인 소유&재무구조 R&D 중시 우수한 기술 철저한 윤리경영 에스엘의 이미지 메이킹, 브랜드파워의 부족 경제성 있는 물류 시스템 부족 조인트벤처로 인한 기술유출 및 정보유출의 위험opportunity(기회)threat(위협) 인도네시아 자동차부품 원자재 수입관세폐지 중고차량의 비중이 높아 자동차부품 수요의 지속적 증가 ASEAN지역의 자동차수요 증가  인도네시아에서 현대 기아 차 판매

  • [졸업][경영] 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전략
  • 도요타는 다모델, 다플랫폼에 있어서 세계 1∼3위이지만 규모에 있어서도 빅 쓰리이다. GM과 포드, 도요타와 폴크스바겐 등 세계적 기업들은 GM의 글로벌 계획, 포드 2000, 도요타 2000, VW 500 등 각기 명칭은 달리하지만 21세기의 경영전략으로 개발과 구매, 생산의 세계적 네트워크 구축을 제일 목표로 하고 있다. 코스트 압력, 경쟁심화, 기술집약화 되는 자동차 경쟁환경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세계 경영(worldwide reach)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는 반증이기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