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1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정리 한 자료입니다.
A* 보장 합니다. ^^
- 목차
-
도요타 소개
1) 도요타의 CEO
2) TOYOTA의 역사(1) (2)
3) 도요타의 기본 이념
■ 기업현황
■ 도요타의 생산방식
■ 도요타의 환경분석
-기업 외부환경
-기업 내부환경
■ 도요타의 해외 진출 전략
- 렉서스 한국시장진출 사례
■ 도요타의 성공요건
■ 도요타의 성공사례 - 렉서스
■ 도요타의 향후 전략
■ 결론
- 본문내용
-
회사창립 : 1937년
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
CEO : 오쿠다 히로시
종업원 수 : 27만 5100명
매출액 : 791억 1400만 달러
전세계 생산대수 : 456만대, 세계 3위
주요모델 : 랙서스, 카롤라, 크라운, 스타렛
도요타의 기본이념
1. 국제사회에서 신뢰받는 기업
2. 현지화를 통한 각국의 경제, 사회발전 공헌
3. 환경친화적인 기업활동
4.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5. 개인의 창조력과 팀웍을 중시하는 기업풍토 조성
6. 글로벌 시대에 맞는 혁신적 경영
7. 안정적인 성장과 공존공영 실현
자료정리 잘 되어있습니다. ^^
- 참고문헌
-
* 도요타 생산시스템의 특성에 관한 연구 – 양종택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Toyota Production System)
* 도요타 자동차의 새로운 생산라인에 관하여
* 린(lean) 생산방식과 해외 대규모 건설사업 적용사례 – 구본상)
* 도요타 공식 홈페이지 (www.toyota.com, www.toyota.co.jp)
* 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 – 제프리 라이커
* 도요타 생산방식 – 오노 다이이치
*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 정일구
* 삼성교통박물관 www.stm.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