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ADHD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란?
■ADHD의 관리
■학교에서의 ADHD 아동
■치료
본문내용
ADHD는 학습능력의 저하가 아닌 단지 행동의 문제이다. ADHD 아동은 과잉행동, 충동적이며 수분간도 집중하지 못한다. 학교 다니는 연령대 아동의 3-5% 정도가 ADHD 증상을 나타내며 특히 남학생에게 주로 발생한다. ADHD는 아동 자신 뿐 아니라 전 가족에게 심한 스트레스를 주게 된다. ADHD 아동의 행동은 매우 혼란스러우며 그들 스스로도 어찌할 수 없다. 부모는 이런 증상을 이해하고 아동을 사랑과 호의로 감싸야 한다. 또한 아동의 선생님, 의사와 잘 협조하여 ADHD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배워야 한다.

<<DSM­Ⅵ에 기술된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의 증상들>>

A. 주의력 결핍의 증상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학교 활동이나 기타 활동에서 부주의로 인해 실수를 저지른다.
주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사람들이 이야기를 할 때 귀를 기울이는 것 같지 않다.
지시를 잘 따르지 않고 맡겨진 책임을 다하지 않는다.
과제와 활동을 조직화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정신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투입해야 하는 일을 회피하고 싫어한다.
과제나 활동에 필요한 것들을 종종 잃어버린다.
외부 자극에 의해 방해받기 쉽다.
매일매일 하는 일과들을 잊어버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DHD 정의와 행동특성분석및 ADHD 사례와 치료방법분석
  • 연구레포트INDEX1. ADHD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정의2. ADHD 주요증상 및 행동특성3. ADHD 진단기준4. ADHD 전개과정5. ADHD 극복사례6. ADHD의 치료방법(1) 약물치료 (2) 비약물치료 (3) 약물과 비약물치료의 병행1. ADHD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정의ADHD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도 불리며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이다. 이는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하여 산만하고 과다활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증상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유병률과 특성차이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유병률과 특성차이- CONTENTS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유병률과 특성차이I. ADHD의 유병률II. 성별, 사회계층 및 문화특성 차이1. 성별에 따른 차이2. 사회계층에 따른 차이3. 문화특성에 따른 차이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유병률과 특성차이(1) ADHD 유병률유병률은 진단준거나 평가대상, 평가도구, 평가자에 따라 차이를 나타낸다. 즉 모집단을 선택하는 방법의 차이, 모집단 자체의 차이, ADHD 아동을 정의하는데

  • [특수교육] ADHD 정서불안 Self-handicapping 의 행동특성과 증상
  • ADHD 정서불안 Self-handicapping 의 행동특성과 증상목차1. 소개의 글 2. ADHD 정의와 개념 3. ADHD 유아들의 행동특성 4. 자아상실증 5. ADHD와 Self-handicapping의 개념 6. 주의력 결핍증 7. 과잉행동 장애 8. 문제행동 9. 부적응 행동 10. 정서장애 11. Self-handicapping 12. 기피현상 13. 학습부진아 14. 품행불량 소개의 글ADHD 정서불안 Self-handicapping 의 행동특성과 증상등에 대해서 작성한 글입니다.소개의 글, ADHD 정의와

  • (A+ 레포트) ADHD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특성과 치료방안
  • (A+ 레포트) ADHD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특성과 치료방안I. 서론 2II. 본론 21. ADHD의 개념과 유병율 22. ADHD 아동의 증상 3(1) 부주의 4(2) 충동성 4(3) 과잉행동 53. ADHD 아동의 심리・사회적 특성 5(1) 심리적 특성 5(2) 부모-자녀 관계 6(3) 또래 관계 및 학교 적응 64. ADHD의 원인 및 진행과정 6(1) ADHD의 원인 71) 신경・화학적 요인 72) 신경・심리학적 요인 73) 유전적 요인 74) 환경적 요인 7(2) ADHA 진행과정 81) 학령기 이전 82) 학령기 83) 청소년기 84)

  • 특수아교육B형 2017년-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방법, 교육방안-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교육방안, 정서및행동장애 교육방안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특수아교육 B형.hwp 2017년 특수아교육 B형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개념2.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원인3.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특성1) 아동들의 흔한 기질적 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