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사업계획서,HMR시스템] HMR(가정식사 대체식품)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HMR시장의 상품을 프랜차이즈 사업형태로 바꾸어 기획하였음.
목차
1. 사업의개요
2. 시장분석
3. 사업방향
4. 상품구성
1>FMS상품
2>QMS상품-1
3>QMS상품-2
5. 사업전개
1>사업분야
2>유통계획
3>마켓-프랜차이즈
4>마케팅계획
6. SWOT분석
본문내용
외식산업’은 일반적으로 집밖에서 음식을 사먹는 형태를 의미한다.
그런데 요즘은 가정에서 직접조리를 해서 먹는 ‘가정식’과 집밖에 있는
음식점에 가서 먹는 ‘외식’의 중간 위치에 있는 새로운 형태의 ‘중간식’ 이 각광을 받고 있다. 아직 용어사전에 ‘중간식’이라는 말은 없다. 가정이 아니라 외부에서 조리 또는 반 조리된 음식물을 사서 가정에 가서 먹거나 약간의 조리 과정만을 거쳐 먹는 경우를 두고 ‘Take Out’이라고 하고 있고, 일본에서는 ‘중식(中食)이라고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에서는 가정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이라고 한다.
이런 현상은 외식업의 진화라기 보다는 ‘변형’이 되고 있다고 본다.
다시 말하면, 외식산업은 이제 음식점을 차려놓고 오는 손님에게 음식
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불특정다수에게 ‘음식’이라는 ‘상품’을 파
는 행위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의 사례를 보면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폭립’제품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배니건스는 6회에 걸쳐 무려 12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금
도 1주일에 한번 판매할 때 마다 평균 1억 6천만원의 매출고를 올리고있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고깃집의 하나인 삼원가든도 9월 12일과21일 이틀동안 ‘삼원가든 소불고기 세트’를 판매해 3천세트 매진을 기록
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광고비 투자 없이 자연스럽게 브랜드
홍보까지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고 있는 전형적인 사례이다.
본 사업계획서는 이런 현상이 하나의 ‘변화’나, ‘이벤트’로 끝날것이 아
니라 새로운 형태의 트렌드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으로 판단
하고, 의 외식업의 사업영역 확대와 신규브랜드를 출시 함으로써 수익구조의 변화와 증대를 위해 기획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조금 부족하여 실망입니다
  • ys***
    (2013.08.09 10:21: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모든제품군을 hmr로 잡아놓은것 같네요~~별로
  • banger1***
    (2010.08.22 00:19:3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환불되나요?
    레포트제출용으로 보기에는좀...

  • dem***
    (2007.10.18 08:46:59)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그냥저냥..
  • sejin1***
    (2007.05.21 16:30:30)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가정 밖에서 식사 또는 이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사업’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1) 내식․외식의 개념식사를 어디서 하느냐, 음식이 어디에서 만들어졌느냐에 따라 내식과 외식으로 구분함으로서 현대적 개념에서의 외식을 이해할 수 있다.도이 토시오는 내식을 외부에서 식자재를 구입 가정 내에서 조리가공을 하여 먹는 음식을 말하는 내식적 내식과 외부에서 완전히 조리 가공된 식품 또는 반 조리식품을 가정 내에서 부분적으로 재 조리

  • 이랜드그룹의 모든 것-산업현황 및 이랜드현황, 외식사업부 중심으로 기업분석현황 2012년
  • 식사업 강화 계획도 세워놓았다. 또 올해 외식사업부 신규 인력으로 기존 인원의 30%에 달하는 1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국내 샤부샤부 시장에는 채선당, 샤브향, 정성본 샤브수끼칼국수, 어바웃샤브 등의 프랜차이즈가 2000여개의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대기업이 진출하는 것은 이랜드가 처음이다. 샤부샤부 프랜차이즈는 ‘웰빙 바람’을 타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1위인 채선당의 지난해 매출은 542억원으로 전년의 388억원보다 40%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사업 초기에 광고비 집중35미스 “스파게티” 선발대회진행다이어트의 비밀On-line Promotion향후 지역별 지사 행사를 위한광고 편성지속적인 Promotion을 통한홍보 지속▪온, 오프라인의 홍보를 통한 프로모션 진행* 자체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기획▪프랜차이즈 협회의 적극적 활용▪홈페이지를 통한 진행PREPOSTMAIN프 로 모 션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행사이보다 더 신선할 수는 없다Autumn &Day연인과 함께Day스파게티 &Diet내

  • 가정식 델리 코너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식품(맞춤형 기능성 식품): 질병 예방 및 치료식품 등- 발전 제춤 : 맞춤식품의 개발 및 상용화,실버푸드의 개발 및 보급- 안전성 관련 기술 : 위해요소 신속 검출,저감화,평가기술 등 제어 기술- 융/복합기술 : BT,NT,ITHMR의 의미 및 가공간편식품 개념① Home Meal Replacement(HMR): 일반 가정식을 대체하는 음식: 가정에서 조리를 완전히 대체시키는 식사: 가정 밖에서 구매한 반조리 또는 완전조리 형태의 음식을 가정으로 가져와 간단히 조리하거나 바로

  • 1인 스테이크 전문 식당 사업계획서
  • 사업주 1인이 서빙 및 계산 업부를 맡고, 고용 요리사 1인과, 탄력적으로 서빙 아르바이트 1인을 운영한다.조직도사업주 겸 홀 담당1인주방장1인아르바이트1인마케팅전략인테리어 컨셉“ 개방된 공간이 아닌 폐쇄된 각 손님만의 개인 공간 제공 ”1인 1석 제공을 원칙으로 완벽한 개인공간 제공칸막이 설치로 타인의 시선 차단, 편안한 식사분리식 칸막이로 인해 2인 이상 손님 착석 가능Concept운영계획운영계획점심시간 저녁시간운영시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