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투자 현황] [중국투자]우리나라의 중국투자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의 중국투자 현황을 나타낸 레포트입니다.
다운 받아보시면 만족 하실겁니다.
페이지 수는 많지 않지만 투자현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우리나라의 대 중국 해외직접투자 개황
1. 연도별 총 투자 추이
2. 주요 업무별 동향 및 특징

Ⅱ. 분석대상 현지법인 개황
1. 분석대상 현지법인 범위
2. 분석대상 현지법인 구성
3. 투자잔액 변동 현황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해외직접투자는 세계화 추세에 맞춰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1996년에 44억 4,800만 달러로 정점을 이룬 후 1997년 IMF 외환위기를 계기로 2001년까지 구조조정기를 거쳤으며, 2002년 이후로는 세계 경제의 전반적인 호조와 함께 다시 증가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중국은 미국과 함께 우리나라의 2대 투자대상국으로 투자금액 기준으로 2002년 이후 에는 중국이 최대 투자대상국이 되었다. 투자건수 기준으로는 풍부한 노동력, 거대한 내수시장을 보유한 중국에 중소규모 제조업 위주의 투자가 집중되면서 1993년 이후 우리나라 전체 투자의 평균 50% 이상이 중국에 이루어진다.

중국에 대한 해외직접투자는 1988년 처음 시작되어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1992년 한․중 수교, 2001년 중국의 WTO 가입의 계기로 증가세가 가속화 되었다.
2005년 9월말 현재 잔존투자 기준으로는 중국이 106억 1,400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참고문헌
www.koreaexim.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화남지역 연구
  • 중국 화남지방中國 華南地方목차1. 중국 화남지방과 문화2. 최근 경제동향 및 특기사항3. 화남지방 투자현황과 정책4. 우리나라와 경제협력5. 시사점1. 중국 화남지방과 문화1. 중국 화남 지방은?4광둥성후난성장시성푸젠성광시좡족자치지구하이난성▶ 중국 남부지역의, 주로 해안지대에 위치▶ 예로부터 중국 남방의 문호 역할을 했으며 민족적 문화적으로북방과 다르고 주체성이 강한 지역▶ 낮은 산지로 이루어져 있고, 그 산지에서 유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현황 44. 지역별 사업현황 6가. 중국지역 나. 유럽지역 다. 아시아 지역 라. 미주지역마. 중동 아프리카 및 기타지역Ⅱ. 해외 진출시장 결정 및 분석 111. 진출시장 결정 - 중국 11가. 현재 우리나라의 현황과 해외시장

  • 한중 FTA의 평가와 전망1
  • 투자현황2003년을 기준으로 중국으로의 수출 및 교역이 급격히 증가함으로서 중국이 우리나라 제 1의 수출국으로 자리하게 됩니다. 그 뒤 2004년에는 제 1의 교역국으로, 2007년에는 제 1의 수입국으로 점점 의존도 가 높아지게 되었고 중국은 현재면에 있어서 1위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한-중 FTA 추진논의의 경과2004년 9월부터 중국과의 민간공동연구 추진에 합의점에 달함으로서 지속적인 민간 공동연구에 이어 산관학 공동

  • 새만금 간척사업의 타당성 새만금 위치 새만금 사업추진 당위성 새만금 간척사업
  • 투자될 예정이다. 총 사업비의 경우 당초 8,200억 원으로 책정되었다.(국민일보,1996.11.7). 하지만 사업기간이 장기화되고, 친환경적 개발에 따른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어감에 따라 29,387억 원이 증액되게 되었다. 새만금 간척사업의 사업비를 정리하면 과 같다.여러 갈등 과정을 살펴보면, 오랜 기간 사업 시행을 둘러싸고 논의되었던 새만금 사업의 경우, 초기에 대선 과정에서 정치적 이해관계로 국책 사업으로 지정 된 후 별다른 환경조사, 대책 없

  • [졸업][중국직접투자]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이름; 학번: < 차 례 >Ⅰ. 머리말 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방법과 범위Ⅱ. 중국시장 개방과 시장규모 및 특성1. 중국시장 개방2. 중국시장의 규모와 특성Ⅲ. 각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 현황과 특성1.주요 경쟁국의 대중국 투자 현황과 특징2. 한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 현황과 특징3. 한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의 문제점Ⅳ. 우리나라 기업의 대중국 진출 전략1. 현지와 전략의 추진2. 접근방식의 차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