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국문학] [현대시]강은교시인의 작품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큰 욕심으로 만든 자료입니다.
개인적으로 90% 의 만족도를 보입니다.
조금 덧붙여서 사용하셔도 되요.
- 본문내용
-
강은교 시인의 달라지는 작품세계를 이해하려면, 먼저 강은교 시인의 살아온 모습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만큼 시인의 삶이 그녀의 작품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강은교 시인의 작품세계를 구분하자면, 시인의 삶 깊숙이 다가왔던 죽음이라는 그림자를 기준으로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사고 이전 강은교 시인의 작품은 세계는 덧없다는 인식 속에서 느끼는 소외감과 인간 존재의 허무함, 예정된 죽음이라는 생명의 한계 상황이 주는 허무감, 이런 것들이 모든 작품에 짙게 드리워져 있는, 지극히 개인적, 관념적인 작품들이다. 1년 전쯤인가 우연한 기회에 얻게 된 강은교 시인의 에세이 <달팽이가 달릴 때>(1998)에는 시인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는 부분이 있다.
“......그날을 나는 아직도 잘 기억하고 있다. 갑자기 머릿속에서 뚝 하는 소리가 나면서 머리가 쪼개지는 듯이 아프기 시작하고 구토를 시작하면서 쓰러지던 날, 핏줄이 한 가닥 터져 버렸던 것이다. 병원으로 실려 가고 뇌출혈이 판명되고 뇌수술을 하기 위해서 머리를 박박 깎이우고, 숱한 몽롱한 사람들 가운데 나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드러눕던 날, 2월이었다.
- 참고문헌
-
강은교 시인의 시집들
- 허무집(1971)
- 소리집(1982)
- 우리가 물이 되어(1986)
- 달팽이가 달릴 때(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