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휴대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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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재 시장 분석
2. STP – 4P 분석
3. 상황분석
4. Brand Concept
5.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이미 최고급휴대폰은 세계적으로VERTU-노키아의 자회사-라는 메이커가 선점 하고 있다.비싸게는1억 원을 호가 하고 싸게는 300만원 대 이상의 핸드폰 들이다.주로 아랍 귀족들이나 Hollywood 스타, 스포츠 스타들이 주로 애용하는
편이며. 기능은 순수한 통화기능 만 가지고 있고, 가격대에 따라 백금,순금,
다이아 등이 장식으로 사용된다

미국 및 중국의 경기 침체는 곧바로 수출 감소라
판단되며, 그로 인한 전체 IT산업의 Valuation변화로
나타나고 있음

번호이동성 특수효과 全無, 새로운 기능추가의 한계성 등에 부딪혀 추가수요의 모멘텀 부재
- 초 슬림형 핸드폰 시장의 후발 주자로 인한 타격

경쟁사의 새로운 모델출시 및 과열경쟁으로 인한 이익하락 우려 등
기존 시장 내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필수요건이라 판단됨

1. 현재 시장 분석
경쟁사
시장축소
국내시장
New Trend

2. STP – 4P 분석
segmentation-현재 20~30 대 사이의 고객 중 약 40% 이상이 6개월 주기로 핸드폰을 교체하고 있으며 35% 이상이 1년 주기로 핸드폰을 교체하고 있다. 그 외 10대 와 40대 이상 에서는 핸드폰의 추가기능 보다 전화기의 순기능에 많이 의존 하고 있으며 1년 에서 2년 이상의 장기 보유자 들이 대부분이다.


3. 상황분석
4. Brand Concept
5.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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