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분석] 이마트 마케팅 소매믹스 전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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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마트를 선정한 이유
2. 회사소개
- 외부환경적(사회적) 요인
- 내부환경적 요인
3. 경영정책과 경영이념
-경영정책
-경영이념
-비젼
-매출액과 점포
4. 이마트의 경영전략
5. STP 전략
6. 4P 전략
7. SWOT 분석(강점,약점,위협,기회)
8. 이마트가 내세우는 서비스(소매믹스)
-가격, 품질, 서비스, 상품
9. 경쟁사 분석
-월마트
-까르푸
10. 외국계 할인마트의 실패요인
11. 이마트의 성공요인
12. 결론과 전망
-차별화
-전문화
-상거래 개발
본문내용
4.이마트의 경영전략
이마트부문은 2000년말 현재 국내외 30개 점포를 운영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할인점부문 1위업체의 위치에 있습니다. 2001년에도 신규점포 13개점의 오픈으로 년말에는 43개가 되고, 점포수, 매출, 인력 등 전부문에서 명실상부한 할인점의 선두주자를 굳건히 하는 시기입니다.
①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위주의 경영추진
② 국내1번점의 위상에 맞는 지속적인 점포 확장
③ 대고객 서비스 및 고객중심의 매장구성
④ 다점포화에 따른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인력운영 및 상품공급의 철저
⑤ 윤리경영의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실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5. STP 전략

세분화(Segmentation)
① 인구통계적변수 : 이마트 주변에는 주로 대형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 있다. 아파트주민들로 특히 젊은 여성층과 주부층 또는 맞벌이 부부들의 비율이 높다. 특히 맞벌이하는 부부의 소득의 증가에 따라 대형할인매장에서 대량구매, 일괄구매가 가능하게됨.
② 지리적변수 : 예전에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조금 먼 거리의 소바자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할 수 있었는데, 지리적 접근성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한 주차서비스와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자사의 봉고 차량을 마련하여 배달을 해주는 식의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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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w8***
    (2008.04.19 22:2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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