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분석, 편의점 분석] GS25 와 훼미리마트 전체 편의점 동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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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11.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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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편의점

1. Gs 25 와 훼미리마트의 공통점.
- 프랜차이즈 가맹점
- 영업시간
- 근무자
- 서비스 내용
- 이벤트
- 음악
- 관리
- 도시락 코너
- 물건 입점

2. 훼미리마트 분석.
- 기업구조
- 운용 및 체인점 관리방식
운용
관리 방식
관리 형태
-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훼미리 카드
- 기획코너
- 캐릭터
- 수익구조
- 입지
- 서비스수준

3. Gs 25 분석.
- 기업구조
- 운용 및 체인점 관리방식
운용
관리 방식
관리 형태
-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훼미리 카드
- 기획코너
- 캐릭터
- 수익구조
- 입지
- 서비스수준

4.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점포 수 증대
- 서비스 교육
- 자체 브랜드
- 상품의 다양성
본문내용
* 편의점
생활 중에서 긴급히 필요로 하는 상품을 즉시 소비할 수 있도록
공급하는 역할이 기본 컨셉인 소매업태.

*특징
-편의점은 소비자와 가까이 있어야 한다.
-장시간 문을 열어 영업하여야 한다.
-구매가 손 쉬워야 하고,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기
적당한 양으로 상품을 포장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 소매 형태의 연쇄점

-상품의 유통․서비스 등에서 프랜차이즈(특권)를 가지는 모기업(프랜차이저)이 체인에 참여하는
독립점(프랜차이지를 조직하여 형성)이 되는 연쇄기업.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에 대해 일정지역 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대신
가맹점으로부터 로열티(특약료)를 받고 상품구성이나 점포 ․ 광고 등에 관하여
직영점과 똑같이 관리하며 경영지도․판매촉진 등을 담당.

-투자의 대부분은 가맹점이 부담하기 때문에 프랜차이즈는 자기자본의 많은 투자 없이
연쇄조직을 늘려나가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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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이 알찹니다. 좀만 쌋으면 좋으련만.
  • jsk10***
    (2010.10.03 20: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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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의점 업계의 환경변화 및 동향 7제1절 편의점 업계의 환경변화 7제2절 편의점 업계의 동향 7제4장 편의점 이용 실태에 대한 실증분석 11제1절 편의점 이용고객행태 및 설문조사 개요 11제2절 편의점 고객의 이용행태 분석 11제5장 편의점의 블루오션 전략 16제1절 편의점의 블루오션 세부전략안 16제6장 결 론 18제1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18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국에 편의점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소매업태가 들어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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