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기대 vs 욕구 -대구지하철과 롯데월드 사고를 통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기대 vs 욕구
욕구의 정의

2. 본론
- 서비스의 안전욕구와 그 사례
 롯데월드안전사고
지하철사고 및 안전 서비스

3. 결론 및 질의응답
본문내용

2. 본론
- 서비스의 안전욕구와 그 사례

1) 서비스게임에서의 안전욕구
① 신체적 문제뿐만 아니라 삶과 죽음과 관련되는 문제(보호, 안정, 질서)
예)  건강보험과 건강치료를 어떻게 할것인지에 대한 국민공동의 관심
 응급처치를 위해 911에 전화했는데 응답이 없을때 분출하는 감정
 가족이나 친구가 갑자기 쓰러졌을때 응급처치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수 없을때 심리적 불안정
 집의 보안설비가 고장나서 도둑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경보음이 울리지
않았을때 심리적 신체적 불안정
 민영화된 긴급서비스와 안전요원, 소방서의 증가는 안전욕구의 지표
 비행기여행은 많은 고객들이 신체적으로 위험하다고 지각하는 서비스
 은행에서 지급 거절된 수표에 대한 취급수수료를 인상하거나, 건강보험회사가
ADIS 환자에게 적용되는 보험혜택을 바꾸는 것은 고객으로 하여금 기대하지 않
았던 변화에 강하게 반응하게 한다.
② 경제적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욕구
예) 생명보험회사의 경제적인 안전욕구 위반 사례
: 살 필요도 없었고 능력도 되지 않는 고가의 보험을 해지함으로서 입게 되는 큰
손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월드컵 파급효과(KDI) : 생산유발(7.9조), 부가가치 창출(3.7조), 고용창출(24만명)- 양대선거는 소비진작 측면에서 긍정적② 특별소비세 감면 등 정부의 내수진작대책 효과- 예산 조기집행, 귀금속고급가전 등의 특소세의 인하로 백화점 등의 소매경기 활성화 기대③ 셔틀버스운행 금지이후 소비패턴 변화- 지역밀착형의 수퍼마켓, 편의점업태 및 TV홈쇼핑 등 무점포 업태의 약진 예상④ WTO 서비스협상 본격 논의 및 중국의 WTO가입- 출자제한등 중국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월드-인터 브랜드는 2003년 코카콜라를 그 브랜드 가치만 704억 달러에 이르는 세계 최고의 브랜로 보고하였다. 2000년 2월, 호주출신의 코카콜라해외 영업 경력 30년 이상의 베테랑인 더글라스 대프트 눤瑛揚Ì The CocaCola Company 의 회장겸 최고경영자로 공식 취임하였다. 더글라스 대프트 사장은 오랫동안 해외 영업부문 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코카콜라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공으로 이끄는 전략으로서 보다 현지화된 조직과 조직원들의 역량을 강조하고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서비스측면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한 예산 편성 방안• 자체적인 비용절감 노력→ 기업 내부 구성원의 백화점의 경영 방침에 대한 공감과 적극적인 호응 기대②롯데내실 경영 강조 • 서비스 시스템의 강조• 전 매장을 책임/관리함 → 백화점 전체 서비스의 통합 위해 노력• 백화점 내 임직원들의 서비스 이미지에 걸맞는 서비스정신 교육 및 재인식에 대한 노력• MVG(Most Valuable Guests)에 대한 철저한 맞춤 마케팅 전략 구사• 시장 점유율을 위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월드-인터 브랜드는 2003년 코카콜라를 그 브랜드 가치만 704억 달러에 이르는 세계 최고의 브랜로 보고하였다. 2000년 2월, 호주출신의 코카콜라해외 영업 경력 30년 이상의 베테랑인 더글라스 대프트 눤瑛揚Ì The CocaCola Company 의 회장겸 최고경영자로 공식 취임하였다. 더글라스 대프트 사장은 오랫동안 해외 영업부문 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코카콜라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공으로 이끄는 전략으로서 보다 현지화 된 조직과 조직원들의 역량을 강조하고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통해 전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월드컵의 보이지 않는 거대한 힘과 이미지와 더불어 다가갈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②IT업계의 감성코드 바람감성 마케팅이 IT업계 지형도까지 바꿔 놓을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새로운 기술 도입을 통한 기능 및 다양한 서비스 위주의 마케팅이 주를 이뤘던 IT업계에서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업체들마다 앞 다퉈 도입하며 침체된 시장에 새로운 활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