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텍 Winitech 기업의 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시장 분석
3.1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전반
3.2 소방방재 산업 전반

4. 기업 분석
4.1 사업 영역
4.2 주요 사업 실적
4.3 통합재난관제시스템(IEMS)란?

5. 기업 성공요인 분석

6. SWOT 분석

7. 경쟁기업 소개
7.1 G-mence
7.2 Tyco

8. 미래전망

9.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이유
우리가 Winitech을 선정한 이유는 우리가 살고 있는 대구가 국내에서도 특히나 재난, 재해, 인재 등이 많이 일어나는 도시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적으로 보면 9.11테러, 쓰나미 등 큰 재난이 있었고, 그로 인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안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를 재난이라는 위협에서 안전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고 그 피해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기업을 찾아 나섰다. 그 결과 놀랍게도 대구에 근거를 둔 Winitech이라는 기업을 찾을 수 있었다.

2. 기업 소개
Winitech은 1997년 설립된 기업으로, 초기 자본금 10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초기 임직원은 10명이었다. 사업 이전에도 경북대학교 전산교육원과 협력하여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이었으며, 1998년 본격적으로 소방관제 산업에 투자하기 시작하였다. 현재 임직원은 80명으로 직원의 80%이상이 이공계열 출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전문적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직은 임원진과 컨설팅 프로젝트 매니저와 개발팀 6팀, 유지보수팀 1팀, 기획팀 1팀 총 8팀으로 구성된 팀 조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듀오의 경영전략분석 - 듀오와 결혼정보업체의 성공요인
  • 듀오의 경영전략 분석듀오와 결혼정보업체의 성공요인≪ 목차 ≫Ⅰ. 서론연구목적사례선정의 이유Ⅱ. 본론회사소개1.1 듀오의 기업이념1.2 연혁 1.3 회사 규모1.4 조직구조매칭사업부의 경영전략 분석2.1 매칭사업부의 외부환경분석 2.2 매칭사업부의 내부환경분석 경영자원가치사슬에 의한 핵심역량VRIO를 통한 핵심역량 2.3 매칭사업부의 경영전략듀오의 기업전략 분석3.1 다각화3.2 수직통합3.3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Ⅲ. 결

  • 디지털(e-BIZ)_경영_환경_도입을_통한_기업_경영의_성공_사례
  • 디지털(e-BIZ) 경영 환경 도입을 통한 기업 경영의 성공 사례 1. 디지털 (e-BIZ) 경영이란 무엇인가?인터넷이란 통신문화가 사회 전반에 등장하면서 이제 모든 기업에 현실로 다가왔다. IT기업에는 기업의 주 아이템으로, 비IT기업에는 생산성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잡고 있다. 이른바 디지털 경영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경영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속 시원하게 대답하는 경영인은 별로 없다. 그저 「시대가 변했으니까」 「

  • [경영전략] `국순당` 경영전략 사례
  • 기업임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국순당하면 대표 브랜드인 백세주를 제외하고는 타 제품의 시장점유율과 인지도가 매우 낮을뿐더러 국순당 자체 내에서도 여타 브랜드 관리를 전혀 하고 있지 않다. 이는 경영자의 마인드와 매우 관계가 깊은 것으로 국순당의 경영자인 배중호 씨는 기본적으로 시장평가가 좋은 제품만을 중점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사업전략을 택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타브랜드에 대한 투자가 전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것이

  • EDIYA COFFEE 이디야커피 경영전략성공사례(기업성공사례, 기업경영전략, 커피사업, 커피전문점성공사례)
  • 경영전략 및 성공사례EDIYA COFFEE목차회사소개 시장분석 성공요인SWOT분석질문&건의회사소개경영이념국내최고의 커피 전문적 기업합리적인 가격의 맛있는 커피신선한 최고 품질의 커피세계적인 브랜드를 향한 노력 회사소개설립일 2002.04.01대표이사 문창기오픈매장수 1600개 매출액 500억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합리적인가격과 최고의 아라비카원두사용중국 동남아시아 진출글로벌기업 시장분석이디야 –고 물가시대를 존중하고

  • [국제경영] P&G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 경영진의 생각이기 때문이다. 미국, 유럽과 한국은 사뭇 다른 곳이며, 그만큼 경영 스타일도 달라야 한다고 한다. 글로벌 프랙티스(Global practice)와 로컬 프랙티스(Local practice)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며 한국을 배우지 않고는 한국 사람을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하지 못하면 고객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생각이다. 요즘 한국법인에 파견된 외국인 직원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외국 기업들 사이에서는 지금 경영의 현지화가 진행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