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조건
2.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종류
1) 매복마케팅
2) 버즈마케팅
3) 감성마케팅
4) 체험마케팅
3. 삼성을 토대로한 마케팅 전략
1) 삼성의 기업가치
2) 현재까지 삼성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
4) 삼성의 2006년 독일월드컵에서의 글로벌 전략방안
4. 결론
5. 참고 문헌 .............................................20쪽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최근의 경영환경을 보면 그 어느 때보다도 브랜드가 중요한 시기이다. 세계 초일류 기업들은 저마다 브랜드 중심 경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조건
영을 외치면서 브랜드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세계화 전쟁에서도 브랜드가 강한 회사가 승리의 주역이 되고 있다. 브랜드가 강한 회사가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세계적인 브랜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을 살펴본다.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위크에서는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미국에서는 브랜드와 관련된 서적들이 연일 쏟아져 나오고 있다. 초일류기업의 CEO나 세계적 석학들도 브랜드에 대한 중요성을 각종 강연이나 세미나에서 심심찮게 발표하고 있다. 하나같이 요즘과 같은 불황시대일수록 브랜드가 더욱 중요하며 미래에도 기업의 승패는 브랜드 전략에 달려 있다고 한다.
- 참고문헌
-
1) 채서일(1997),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제2판, 서울: 학현사
2) 최덕철(1997), 서비스마케팅, 서울: 학문사
3) 문영숙(1990), “상품관여도와 Celebrity Endorser의 광고효과 연구”, 광고정보
4) 채서일, 손영석 (1992), “상표확장전략에 대한 소비자 정보탐색행동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26권, 제 1 호
5) “감성마케팅 : 오감을 디자인 한다.” -그린비 (1998)
6) “버즈 마케팅” -사람과 책 (2004)
7) “감성 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정보공학연구소 (2003)
8) “감성 마케팅: 평생 고객을 얻는 홀마크 전략” -김앤김북스(2003)
-http://blog.naver.com/hongjig/140005029976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10761157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php?id=748662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5029976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5810299
-http://blog.naver.com/hokwangs.do?Redirect=Log&logNo=20004964096
-http://blog.naver.com/loka8210.do?Redirect=Log&logNo=80011310138
-한국경제 2002-07-10 15:47
-스포츠투데이 2002-07-07 11:18
-머니투데이 2002-06-19 09:27
-http://blog.naver.com/hokwangs.do?Redirect=Log&logNo=20005157415
-http://blog.naver.com/vicbright.do?Redirect=Log&logNo=4841991
-굿데이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마케팅전략]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 [경영][연구개발투자경영][6시그마경영][윤리경영][참여경영]브랜드경영, 품질경영(TQM), 환경경영, 고객만족경영, 기술경영, 지식경영, R&D(연구개발투자)경영, 책임경영, 6시그마경영, 윤리경영, 참여경영
- 독일 자동차 기업 BMW, 폭스바겐,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르노삼성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 [경영학] 국순당 경영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