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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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조건

2.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종류

1) 매복마케팅

2) 버즈마케팅

3) 감성마케팅
4) 체험마케팅

3. 삼성을 토대로한 마케팅 전략

1) 삼성의 기업가치

2) 현재까지 삼성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

4) 삼성의 2006년 독일월드컵에서의 글로벌 전략방안
4. 결론

5. 참고 문헌 .............................................20쪽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최근의 경영환경을 보면 그 어느 때보다도 브랜드가 중요한 시기이다. 세계 초일류 기업들은 저마다 브랜드 중심 경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조건
영을 외치면서 브랜드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세계화 전쟁에서도 브랜드가 강한 회사가 승리의 주역이 되고 있다. 브랜드가 강한 회사가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세계적인 브랜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을 살펴본다.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위크에서는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미국에서는 브랜드와 관련된 서적들이 연일 쏟아져 나오고 있다. 초일류기업의 CEO나 세계적 석학들도 브랜드에 대한 중요성을 각종 강연이나 세미나에서 심심찮게 발표하고 있다. 하나같이 요즘과 같은 불황시대일수록 브랜드가 더욱 중요하며 미래에도 기업의 승패는 브랜드 전략에 달려 있다고 한다.

참고문헌
1) 채서일(1997),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제2판, 서울: 학현사
2) 최덕철(1997), 서비스마케팅, 서울: 학문사
3) 문영숙(1990), “상품관여도와 Celebrity Endorser의 광고효과 연구”, 광고정보
4) 채서일, 손영석 (1992), “상표확장전략에 대한 소비자 정보탐색행동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26권, 제 1 호
5) “감성마케팅 : 오감을 디자인 한다.” -그린비 (1998)
6) “버즈 마케팅” -사람과 책 (2004)
7) “감성 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정보공학연구소 (2003)
8) “감성 마케팅: 평생 고객을 얻는 홀마크 전략” -김앤김북스(2003)

-http://blog.naver.com/hongjig/1400050299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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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php?id=748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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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2002-07-10 15:47
-스포츠투데이 2002-07-07 11:18
-머니투데이 2002-06-19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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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데이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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