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삼성 애니카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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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분석
1. 삼성화재의 변천사
2. 경영 철학

Ⅱ. 환경분석
1. SWOT분석
2. 외부환경분석

Ⅲ. 소비자분석
1. 유형별분석
2. 연령별분석
3. 종류별분석

Ⅳ. 제품분석

Ⅴ. 삼성화재의 SPT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Ⅵ. 광고전략
1. 브랜드 아이덴티티
2. 광고목표
3. 광고컨셉

Ⅶ. 제공 서비스

Ⅸ. 삼성애니카의 미래지향적 변화

*별첨②. 삼성화재 방문 인터뷰
본문내용
*팀 명 : Adhocracy (애드호크라시)

애드호크라시의 어원은 전통적 관료제 구조와는 달리 융통적·적응적·혁신적 구조를 지닌 '특별임시조직'을 말합니다. 애드호크라시를 '다양한 전문기술을 가진 비교적 이질적인 전문가들이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집단을 구성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변화가 빠르고 적응적이며 일시적인 체제'로 정의합니다..
이러한 애드호크라시는 대체로 영구적인 부서나 공식화된 규칙, 그리고 일상적인 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표준화된 절차가 없이, 프로젝트에 따라 전문요원들이 팀을 구성하여 상황에 맞게 문제를 해결해 가는 특성을 지닙니다. 즉 구조적 차원에서 볼 때 애드호크라시는 복잡성·공식 화·집권화의 정도가 모두 낮다는 특징을 지닌다. 저희는 이번에 서비스 마케팅 5조의 조원들의 서로 다른 과로 인한 조합이 애드호크라시를 연상시키기에 적정하다고 생각해서 이와 같이 이름은 정하였습니다.

*팀 모토 : 서비스 마케팅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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