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도시장의 특성
2. 인도의 자동차 시장
3. 해외시장진입전략 중 FDI- 단독투자 VS. 합작투자
4. SWOT 분석
5. 전략적 대안
6. 현대 자동차 인도 진출 성과
7.향후 과제
8. 토의과제
9. 참고 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2. 인도의 자동차 시장
■1930년대 : 인도 자동차 산업의 본격적인 시작.
■1980년대 : 인도정부의 산업 근대화 정책과 자유화 추진으로 말미암아 각종 규제 완화
■1983년: 인도 정부와 일본 스즈키가 합작하여 마루티 설립-국민차를 개발함으로써 인도 자동차산업의 눈부신 성장을 거두게 됨
■1991년: 라오 정권의 경제 자유화 발표로 자동차 시장 개방이 이루어지면서 본격적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인도 시장에 진출했다.
■1992년: 승용차 생산 사업에 대한 의무조항 철폐
■1997년: 자동차에 관한 생산능력 제한 철폐
■인도시장에는 10여개가 넘는 자동차 회사들이 진출해 있으며 현대 자동차를 제외한 대부분이 외국 회사의 인도 회사의 합작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2006년: 인도의 자동차 시장 규모가 한국을 추월, 아시아 3위 자리를 차지하였다. 인도의 자동차 시장은 매년 10~15%씩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인도가 소형차 시장의 허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 자동차가 인도에 진출할 당시 인도 자동차 시장은 이도 정부와 스즈키의 합작사인 마루티가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독점적인 시장 지배 형태를 보였고, 이에 따라 공급 부족 현상이 심화되어 대금 지불 후에도 6~12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전형적인 판매자 중심 시장이 형성되어 있었다.
- 참고문헌
-
<<국제마케팅>> 이장로 저 무역경영사-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에서의 가격전략 부분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신화창조의 비밀-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기(인도의 국민차를 개발하라)
(http://www.kbs.co.kr/1tv/sisa/sinwha)
<<한국 자동차산업의 해외시장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정낙경 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