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조직변화와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조직 변화
3. 조직 개발
4. 조직 개발의 제기법
- 본문내용
-
★ 1.1 조직 변화의 필요성★
“ 마누라와 자식만 빼고 다 바꾸자 ”
- 삼성 이건희 회장 –
“ 변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에 처하기 전에
먼저 변화하라 ” - GE 젝 웰치 –
“ 변화를 무시하려고 노력하고, 그리고 내일은 어제와 같을 것으로, 또는 단지 조금 다를 것으로 짐작한다면 그것은 허황된 것이다 ”
- 피터 드러커 -
조직 내 외적인 변화의 압력을 고려하여 한 개체로서의 조직의 생존력을 높이려는 것으로 위의 것들 포함
변화에 대한 견해
점진적 변화(Incremental change)
장점: 질서있는 변화를 이룰 수 있다.
단점: 저항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힘들다.
급진적(양자론적) 변화(Quantum change)
과거와 단절된 원하는 변화에 대한 저항을
제대로 극복하기 위한 방안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