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 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II. 회사소개
- SK 커뮤니케이션즈
Ⅲ.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Ⅳ. 싸이월드
1) 싸이월드의 의미
2) 싸이월드의 출현배경
3) 싸이월드 소개
4)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5) 4P분석
6) STP 분석
Ⅴ. 경쟁사 분석
Ⅵ. SWOT 분석
Ⅶ. 싸이월드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
- 본문내용
-
II. 회사소개 –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사업자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 유무선 연계 포털 “네이트닷컴”,
일촌들의 감성메신져 “네이트온”, 신개념 정보유통 블로그 “통”을 제공
1999.05 라이코스코리아㈜ 법인 설립
1999.09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오픈
2000.08 싸이월드 2.0 버전 오픈
2001.06 싸이월드 3.0 버전 오픈
2001.09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2002.11 SK 커뮤니케이션즈㈜ 출법
2002.12 네이트닷컴, 라이코스 코리아 통합
2003.08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합병
2003.10 싸이월드 4.0 버전 오픈
2004.12 SK커뮤니케이션즈㈜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 대상 수상
2005.06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 오픈
2005.08 싸이월드 5.0 버전 오픈
2005.10 싸이월드 미국법인 설립
2005.12 싸이월드 일본서비스 공식 오픈
2006.01 싸이월드, 와튼 스쿨 선정 ‘비즈니스 혁신상’ 수상
III. 환경분석 – 외부환경 분석
기술적 환경
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음
>>>> 자사의 서비스 -> 솔루션으로 개발, 판매
.
.
.
IV. Cyworld – 6) STP분석
타킷(Targeting)
타 업체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현재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싸이월드의
무한질주”를 그 컨셉으로 잡고 미래의 고객인 10대,20대를 주요 공략으로
아직 자리잡고 있지 못하고 있는 30대의 연령층까지 공략할 필요성이 있다
<연령별(전국) 인구 분포 – 통계청 2005.01>
10대를 타겟으로 잡은 이유
1) 실질적 소비능력 보유
2) 높은 인터넷 이용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