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 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II. 회사소개
- SK 커뮤니케이션즈
Ⅲ.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Ⅳ. 싸이월드 
   1) 싸이월드의 의미
   2) 싸이월드의 출현배경
   3) 싸이월드 소개
   4)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5) 4P분석
   6) STP 분석

Ⅴ. 경쟁사 분석

Ⅵ. SWOT 분석

Ⅶ. 싸이월드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
본문내용
II. 회사소개 –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사업자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 유무선 연계 포털 “네이트닷컴”,
일촌들의 감성메신져 “네이트온”, 신개념 정보유통 블로그 “통”을 제공

1999.05 라이코스코리아㈜ 법인 설립
1999.09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오픈
2000.08 싸이월드 2.0 버전 오픈
2001.06 싸이월드 3.0 버전 오픈
2001.09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2002.11 SK 커뮤니케이션즈㈜ 출법
2002.12 네이트닷컴, 라이코스 코리아 통합
2003.08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합병
2003.10 싸이월드 4.0 버전 오픈
2004.12 SK커뮤니케이션즈㈜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 대상 수상
2005.06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 오픈
2005.08 싸이월드 5.0 버전 오픈
2005.10 싸이월드 미국법인 설립
2005.12 싸이월드 일본서비스 공식 오픈
2006.01 싸이월드, 와튼 스쿨 선정 ‘비즈니스 혁신상’ 수상

III. 환경분석 – 외부환경 분석

기술적 환경

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음
>>>> 자사의 서비스 -> 솔루션으로 개발, 판매
.
.
.
IV. Cyworld – 6) STP분석
타킷(Targeting)
타 업체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현재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싸이월드의
무한질주”를 그 컨셉으로 잡고 미래의 고객인 10대,20대를 주요 공략으로
아직 자리잡고 있지 못하고 있는 30대의 연령층까지 공략할 필요성이 있다

<연령별(전국) 인구 분포 – 통계청 2005.01>
10대를 타겟으로 잡은 이유
1) 실질적 소비능력 보유

2) 높은 인터넷 이용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며, 더 나아가 개인블로그를 관리하고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를 통해서 글로벌 인맥을 만들어가는 사람들도 많다. 또한 Youtube 사이트를 통해서 전세계인들이 동영상을 공유하기도 하며, flickr에 사진이나 그림을 공유한다. 이러한 Online SNS 흐름 가운데, 우리는 두 개의 기업을 선택하여서 성공과 실패전략을 비교 분석 하였다. 우리가 선택한 기업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미국의 페

  • [마케팅] 숫자마케팅
  • 기업 3개사가 해당 산업의 매출액과 순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한다. 실제로 한국자동차업계(현대, 대우, 르노삼성), 한국 이동통신산업(SKT, LGT, KTF), 미국자동차업계(GM, 포드, 크라이슬러), 미국 외식업계(맥도널드, 버거킹, 웬디스), 등이 모두 이 범주에 들어간다. 중장기적인 기업 전략을 세울 때 결국 3위 안에 들어가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포지셔닝을 해야 한다는 교훈을 준다.2. 숫자 3의 마케팅사례-국내-SM 3, 3분 카레, 삼성생명 브랜드 Future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 사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미 굳어버린 이미지를 개선 시키기에는무리가 있다.- 델몬트 망고의 경우와 같이 마케팅 노력은 배제하고 시장에 남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11. 결론․ 지금은 쇠퇴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마케팅 상의 오류라기 보다는 제품군이 가진특성상 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본다.따라서 미녀석류는 이준기라는 스타를 통한 광고와 제품의 참신함, 그리고소비자 needs의 정확한 분석등이 어우러져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한

  • [전략경영] 싸이월드 M&A 사례 분석
  • REPORT싸이월드 M&A 사례 분석목 차Ⅰ서론1. 선정동기Ⅱ본론2. 기업연혁3. 싸이월드 성장과정 4. 싸이월드 M&A 체결배경5. 싸이월드 M&A 인수과정 6. 싸이월드 M&A 체결결과7. 싸이월드 SWOT8. 경쟁사 분석(Twitter및Facebook)9. 싸이월드의 대응전략10.싸이월드의 최근성장세Ⅲ결론11. 인수사례의 평가12. 향후제언Ⅰ서론1.선정동기제4조는 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 [전략경영] SK커뮤니케이션과 싸이월드 인수합병 전략
  • REPORT싸이월드의 M&A 사례 분석목 차Ⅰ서론1. 선정동기 Ⅱ본론2. 기업연혁3. 싸이월드 성장과정 4. 싸이월드 M&A 체결배경5. 싸이월드 M&A 인수과정 6. 싸이월드 M&A 체결결과 7. 싸이월드 SWOT8. 경쟁사 분석(Twitter및Facebook)9. 싸이월드의 대응전략10.싸이월드의 최근성장세Ⅲ결론11. 인수사례의 평가12. 향후제언Ⅰ서론1.선정동기제4조는 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