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시세이도 중국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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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11.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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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Shiseido
2. About Cosmetic Industry
3. Shiseido’s Core competence
4. China Market Analysis
5. Strategy
6. Action Plan
본문내용
해외 시장에서의 행보
<
Far East Festival에서 Zen 향수 소개

800여 개의 판매점(70’중반)

이국적인 “Oriental”브랜드 이미지 쇠퇴로 180여 개의 판매점으로 감소

세루즈 루땅 기용 미국 소비자 기호에 맞추어서 Shiseido만의 독창적 동양 이미지 구축

현재 1000여 개의 판매점에서 판매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
- 미국인은 복잡한 화장을 싫어함

미국소비자의 기호 충족
독창적인 동양의 미 확립
- 일본과 동양적 미를
혼합한 디자인, 우아한 향
- 독창적인 고급품 이미지
포장은 미국식으로 화려하게
.
.
.
시세이도의 핵심역량

2. Brand Management
3H(high Quality,Image,Service)전략
High prestige 브랜드 이미지 확립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창출
- 동양의 신비함 + 서양 아름다움
- 고급이미지 형성
브랜드 이미지 관리
- 멀티 브랜드 전략
- 신인 아티스트, 문화 공연 지원

Multi Brand Strategy - High Prestige & Prestige
- Shiseido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워 제품출시
- 주요 브랜드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형태
- 세계 시장에서 판매
- 백화점에서 판매
- Cle de peau, La Creme
Multi Brand Strategy - Middle
- 개별 브랜드를 내세워 제품 출시
- 실패시 부정적 이미지 전달 차단
- 아시아 시장에서만 판매
- 일반소매점, 약국, 편의점에서 판매
- Za, Ayura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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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의 내용적인 면이 매우 이론적인 부분..즉, 기초적인 틀에 박혀 있는듯 합니다.
    사례나 조금더 적극적인 부분이 없다고 볼수 있는 자료네요!
    아주아주 유용하지 못한 자료라고 생각됩니다.
  • so3***
    (2009.11.28 16:3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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