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이화여자대학교의 여성리더십과 멘토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II. 여성 리더십
III. 멘토링
IV. 토론 보고서
본문내용
Ⅰ. 서론

리더십은 현대 사회의 인재에게 요구되는 중요한 역량들 중 하나이다. 특히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여성 리더십은 지금까지의 남성적인 리더십을 보완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모두 여성으로 구성되고 있는 우리 조는 이러한 여성 리더십이란 이슈에 관심을 모으게 되었다. 또한 인재경쟁력을 더욱 높여주는 멘토링이란 시스템에도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이렇게 두 가지의 이슈를 선택하게 된 우리 조는 여성리더십과 멘토링 시스템은 우리가 재학중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활발하게 실행하고 있으며 그 성과 또한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대학이라는 곳은 영리조직이 아닌, 비영리조직으로써 이윤을 목적으로 하지는 않지만, 그 어느 영리조직보다도 훌륭한 인재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애쓰며 인재들의 관리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화여자대학 교는 세계 최고의 여성 대학으로 학생들의 핵심역량 발전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들 을 개설하여 실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 특별히 여성 리더십과 멘토링 시스템은 이화여자대학교 의 대표적인 핵심 프로그램인 것이다.

우리는 이화여자대학교의 여성리더십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살펴 봄으로써 대학에 서의 이러한 교육들이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타대학교의 여성 리더십과 멘토링의 프로그램의 사례들을 통해서 이화여자대학 교가 아닌 다른 대학에서 는 어떤 방식으로 실시되고 있는지 알아 보았다. 나아가 토론을 통해 이화여자대학교의 현재 여성 리더십과 멘토링 프로그램의 문제점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개선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멘토링제도- KTF의 사례를 중심으로
  • 멘토링 제도- KTF의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서 론 p. 3본 론 p. 41. 멘토링 소개 - p. 4(1) 기원(2) 정의(3) 멘토의 역할과 기능(4) 멘토관계의 유형(5) 멘토관계의 효과(6) 멘토링 도입 배경과 목적2. 기업 소개 – KTF - p. 12(1) 소개(2) 주요 서비스(3) 주요 실적 및 전략과제(4) 비전(5) 기업 문화3. KTF의 멘토링 제도 -

  • [인적자원관리] 21C 여성인력의 방향
  • 21C 여성인력의 방향목 차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사회적 구조와 여성인력(1) 여성인력 수요확대의 사회적 요인(2) 노동시장의 유연성 증대에 따른 변화(3) 여성인력의 고용구조3. 여성 인력 경력개발 (1) 경력개발 기본개념 (2) 경력관리 프로그램(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3) 경력계획과 경력경로 4. 우리나라 기업의 여성인력 현황 5. 우리나라 여성인력 활용의 장애요인(1) 직업훈련 사업의 현황과 문제점(2) 사회문화에서 본 여

  • [인적자원관리] 여성의 경영참여
  • 여성의 경영참여에 대한 이론적 배경여성의 경영참여에 대한 이론적 관점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자원기반 이론, 제도적 접근 , 다양성 이론이 그 것이다.첫 번째로 자원기반 이론(resource based theory)의 관점에서 관리직 및 경영진에서의 여성의 인력활용은 현재의 남성중심 인재 풀(pool)뿐 만이 아니라, 여성 이라는 개척되지 않은 인력 풀의 활용과 우수한 인적자원의 손쉬운 획득이라는 점에서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인적자원은 다른 기업

  • [자원봉사론] 대학의 자원봉사
  • 자원봉사의 사례 (이화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1. 소개-이대-한양대사회봉사단은 사랑의 실천이란 본교의 건학정신을 드높이고, 중장기 발전 좌표인 실용학풍을 세우기 위해 「사회봉사」교과목을 개설하면서 창단되었습니다. 본교의 건학정신인 사랑의 실천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대학사랑, 이웃사랑, 나라사랑, 인류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시켜 사랑을 실천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대학의 문화를 정립시키는데 목표를 두

  • 지역사회복지론(기말)
  • 자원봉사자 및 대상자 관리를 위한 컴퓨터 및 프린터 각 1대③ 기타장비 : 업무수행을 위한 책상, 의자, 전화기, 캐비닛, 파일박스 등 행정장비4. 재가복지봉사 대상자1)대상자의 범위재가복지봉사 대상자는 지역사회 내 저소득 계층을 우선으로 하되, 그 범위는 다음과 같다.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② 기타 저소득층 가정으로 재가복지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무의탁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③ 미신고시설 생활자(장애인, 여성,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