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리더십] 중국 CEO `장 루이민`과 일본 CEO `모리타 아키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Who is 모리타 아키오?
3. What is SONY ?
4. 모리타 아키오's Management Philosophy.
5. SONY 창업에서 성공까지.
6. 영원한 이노베이터 이부카 마사루
7. 모리타 아키오의 영향
8. 모리타 아키오 사후 평가
9. Who is 장 루이민?
10. What is HAIER ?
11. 장 루이민's Management Philosophy.
12. 하이얼 기업문화와 조직
13. 장 루이민 VS 모리타 아키오
14. 마치며..
본문내용
앞서 오리온의 경우에서도 볼 수 있듯이 기업에서의 CEO의 기업문화 창출 기업경영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경영이란, 핵심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것이다. 지식은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유기적으로 정보를 공유·축적·창출·학습·활용하는 상호연동 작용의 흐름을 탄다. 그러면서 자기증식 과정을 반복, 노후된 지식을 소멸시키며 가치를 높여 간다. 이렇듯 경영은 고객과 사회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면서 변화무쌍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수천만년 전 지구에 혜성이 충돌해 공룡이 하루아침에 소멸하는 대변혁이 벌어졌다. 산업사회에 PC와 인터넷이란 혜성이 충돌했다. 대변혁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굴지의 경영컨설팅 그룹인 맥킨지의 충고대로 제조업도 2.5차 산업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 말하자면 정보통신 혁명에 의해 지식기반 사회로 패러다임이 바뀌었다. 이러한 변혁은 지식혁명을 발생시켰고, 또 정보통신기술 발달에 의해 촉진되고 있다. 다시 말하면 돈보다 사람이 중요한 세상이 됐다. 사람은 물적 자원과 다른 방식으로 운영돼야 한다. 인간은 오묘하고, 신비로운 존재이기 때문이다. 무한정 가치를 창조할 수도 있고 반대로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 사람이 신나고 즐겁게 기업과 사회에 기여하도록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업문화의 정착이 필수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국제마케팅 - 소개, 역사
  • 국제마케팅 자료-SONY-소니 소개1. 소니의 역사소니의 역사는 1946년 이부카 마사루와 해군 장교 출신의 모리타 아키오에 의해 설립된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Tokyo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 Conpany 이하 동통공)가 바로 소니의 모체이다. 1955년 동통공은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개발, 이미 일본에서는 테이프레코드의 생산액에 있어서는 일본 총샌산액의 91%를 자랑하고 있는 회사로써 이름을 알리고 있었다. 동통공은 1957년 당시로서는 혁명적인, 주머니에

  • [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과 집행을 담당하는 등 대표이사와 유사한 지위권한을 갖는다. CEO가 회장직을 겸하는 경우도 있으나 두 직책이 분리되는 경우도 있다. CEO와 회장직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회장은 단지 이사회를 주재하는 권한만을 행사하는 데 반하여 CEO는 경영 전반을 통괄한다. 따라서 기업 경영에 관한 실권은 CEO에게 있다고 할 수 있다. 진정한 CEO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경영철학과 경영이념, 그리고 지도력(리더십)이 있어야 한다는 것

  • 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 과 정체성을 희석하지 않는 철저한 관리3. 창립이념과 설립목적- 자유롭고 활발한 이상적 공장 건설- 기술과 생산에서의 활발한 활동- 진보 기술을 국민생활에 즉시 응용- 국민생활에 유용한 우수제품 상품화- 무선통신기기류를 일상생활에 보급- 재난통신망 복구 작업 참가 및 필요기술 제공- 우수한 라디오세트 보급 및 라디오 서비스 제공- 국민 과학지식을 위한 계몽활동4. CEO와 이념1) 모리타 아키오일본의 대표적 다국적 기업 소니(SONY)의

  • sony sony 소개 sony 브랜드 기원 sony 브랜드 로고 sony 설립배경 sony 연혁 s
  • 모리타 창업주 시절부터 다른 일본기업과 달리 해외시장 개척에 눈을 돌렸다. 각국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독특한 제품개발과 서비스는 바로 반세기만에 소니가 세계적인 전자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만든 원천이기도 하다. 기술과 제품컨셉 그리고 브랜드를 전 세계적으로 통일시킴으로서 성공한 소니는 그만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소니는 현지인을 최고 경영진으로 발탁함은 물론 조직 관리도 현지의 근로관행이나 사정을 우선 고려하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CEO라고 하면 트랜지스터 개발의 이부카 마사루, 워크맨 개발의 모리타 아키오, CD개발의 오가 노리오, 오늘날 네트워크 산업으로 이끈 이데이 노부유키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이 CEO들과 업적에 대해 알아보자.1. 이부카 마사루이부카는 1908년 도치기현 닛코日光에서 태어나 1933년 도쿄東京의 와세다대학교早稻田大學校에서 공학을 공부하였으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발명품 전시회에서 변조광전속장치를 출품해 입상하였다. 그 후 전기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