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평생교육,사회학,여성학,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전반적 내용이 잘 구성되어있습니다.
목차
1 프로그램기획의 이해
2 프로그램 기획의 원리와 과제
3 프로그램 개발팀 구성과 운영
4 프로그램 개발 상황분석
5 프로그램 학습고객분석
6 프로그램 개발 방향설정
본문내용
1.2 프로그램 기획의 성격

첫째, 미래지향적인 활동 – 평생교육기관이 기관의 목적과 이념을 실천해 나가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사전에 미리 준비하는것.

둘째,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위(proactive behavior) – 기관이 변화하는 사회에 대해 수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기보다는 생존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취하는 조치가 바로 프로그램 개발이라는 것

셋째, 평생교육기관의 효율성 증대 기능 – 사회교육기관이 미래에 수행할 프로그램 운영
에 대해 사전에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침으로써 자원의 배분과 운영의 합리화를 통해 기관의 운영과 관리 면에서 효율성을 증대시킬수 있다는 것.

넷째, 연속적이며 단계적인 과정 – 프로그램 기획은 관련 정보를 수집,분석하고 요구를 확인, 사정, 분석하는 연속적이며 단계적인 과정.

다섯째, 협동적 노력 – 프로그램 기획에 영향을 끼치는 제반 요소들을 반영하되 특별히 프로그램개발과정에 영향을 끼치는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이루어져야 바람직하다는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국가의 사회발전 문화발전과 교육의 관계
  • 과 제 물제목: 국가의 사회․문화 발전과 교육의 관계담당과목: 담당교수: 학 과: 학 번: 제 출 자: 제 출 일: 12월 3일(금)목 차Ⅰ. 들어가며1. 교육과 인간․사회․문화2. 교육과 국가 발전Ⅱ. 국가의 사회․문화 발전과 교육의 관계Ⅱ-1. 정보화 사회와 교육1. 정보화 사회의 개념2. 정보화 사회의 특징3. 교육에서의 정보화Ⅱ-2. 대안교육1. 대안교육의 등장배경2. 대안교육의 개념3. 대안교육의 이념4. 대안교육의 유형Ⅱ-3. 평생교육1. 평생

  • 근대화에 대한 성찰과 21세기 한국사회의 발전
  • 사회과학적 이론구성에서 근대성의 개념이 등장하고 이에 대한 반성적 비판적 논의가 형성된 것이다. 이러한 논의에서도 급속한 근대화로 깊은 후유증에 시달린 개발도상국의 연구자들이 앞장서기 보다는 오히려 서구의 이론가들이 주도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들은 서구의 문제상황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을 위하여 개발도상국의 경험을 자신의 논의에 끌어 들인 것이다. 이를테면, 서구는 자신의 이미 근대화된 사회를 대상으로 그 지속성과 미래

  • [아동보육] 방과후 아동보육의 과제와 전망
  • 교육에서 요 구하는 활동보다는 아동의 성장과 발달상의 욕구충족을 우선해야 한다. 따라서 방과 후 보육 종사자는 특히 학령기 아동의 건정한 성장과 발달에 관한 풍부한 지식을 갖고 체계적인 훈련을 받은 전문가에 의해서 운영되어야 한다.결론적으로 방과 후 아동보육은 학교교육이 아닌 가정교육의 연장이며, 지역사회 공동체 서비스의 성격을 지닌 학령기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관한 전문가에 의해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3) 방과 후 아동 보

  • 2023학년도 2학기 여성교육론 기말) 여성교육론 강의를 들은 후, 각 강의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장 혹은 개념 2개를 제시 그 문장을 선택한 이유를 한 문단씩 쓰시오, 여성교육론 여성주의 교육자에게는 어떤 자질이 필요한가? 자신의 경험에 기초하여 사례를 들고, 어떤 점에서 적합(부적합)한지, 이를 발전시키기 위해서
  • 교육, 여성교육2) 제2강 여성운동의 역사와 페미니즘3) 제3강 발달이론에서의 여성주의적 관점4) 제4강 페미니즘과 페미니즘 교육론 15) 제5강 페미니즘과 페미니즘 교육론 26) 제6강 성별 정체성의 형성과 계기들7) 제7강 성역할 사회화 이론 및 가조의 개념과 역사8) 제8강 우리나라 여성교육의 역사 19) 제9강 우리나라 여성교육의 역사 210) 제10강 우리나라 여성교육의 역사 311) 제11강 우리나라 여성교육의 역사 412) 제12강 성인학습자로서의 여성 11

  • 평생교육법령 해설자료
  • 평생교육법시행규칙>제1조(목적) 이 규칙은 평생교육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입법취지○ 헌법 및 교육기본법에 명시된 평생교육 이념구현에 따라 평생교육법에서 평생교육에 관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평생교육에 관한 기본법으로서의 지위 부여□ 해 설○ 평생교육법의 입법목적은 지식기반사회의 도래에 따라 국민의 학습권과 학습에 대한 선택권 및 평생교육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