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평생교육] LG전자 가전제품 분석을 통한 판매전략과 교육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저는 LG전자에서 프로모터 알바를 4년간 해왔습니다.
현장근무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전및 전자제품의
판매전략과 마케팅, 고객만족 (CS) 측면에서의 교육에 문제점
에 대해 생각하다 이렇게 레포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레포트는 50페이지의 마케팅,전략분석과 20페이지의 CS교육
대안제시가 함께 포함되어있어 경영학도나 교육학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1 Prolog
1.1 국내와 국외 가전업계의 flow chart
2 LG 가전제품 분석
2.1 LG의 SWOT분석
2.2 LG의 4P분석
3 대안제시
3.1 대안1 - 레드 존(LED Zone)(가칭)
3.2 대안2 - 8020 마케팅전략과 HRD개념의 판매사원교육
4 결론
Appendix & Epilog (설문내용등,)
CS 교육자료 예제
본문내용
LG가 가진 가장 큰 힘이 바로 이런 브랜드 가치(Brand Value)이다.

TROMM,1124,X-canvas,통돌이,플라톤 등을 통해서 형성된 LG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
을 바탕으로 후에 우리가 구매하고자 하는 모든 전자 제품군에 LG의 제품을 포함시키게
되는 것이다.
LG는 가전시장 판매유통에서 주력하고 있는 TV, SBS(side by side:양문형 프리미엄)냉
장고 사업 분야를 비롯하여 VCR, DVD 플레이어, 프로젝터, 홈씨어터 시스템 등 하이프
라자가 판매 및 유통하고 있는 여러 사업 분야 전반에 걸쳐 선두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굳
히고 있다. LG의 디자인과 고객만족을 경험한 고객은 이런 LG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다
른 제품군에도 투영시킨다. (설문결과 아쉽게도 LG 의 이미지는 LG Telecom과 휴대폰
의해 상당한 타격을 입었으며 그 파장효과는 실로 대단하다. 40~50 대의 ‘금성(Gold
Star)' 의 신뢰가 20~30대로 넘어가야하는 시기이지만 20~30대의 고객층은 통화품질,
비싼 A/S비용 등으로 점점 외면하고있는 추세이고 이는 곧 가전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
치게된다. 곧 20~30대가 우리 가전시장의 구매력 있는 주 고객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김영한.고객만족 리엔지니어링.성림,1994
김동호.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잡힌 이유는.창작시대,2002
김영한. 고객만족혁명.성림, 1992
문해란 외.종합적 정보경영의 기초:고객만족의 정보관리.고려의학,1998
한동철.고객관계관리 CRM.우용출판사, 2001
피터F.드러커. 21세기 리더의 선택.한경BP,2000
피터F.드러커.프로페셔널의 조건.청림출판,2001
대릴 트래비스.파워브랜딩.좋은책만들기,2002
정홍모.HRD 컨설팅.KOA 경영교육원,2002
Gitomer, Jeffrey.Customer Satisfaction Is Worthless, Customer Loyalty Is Priceless: How to Make Customers Love You. Bard, 1998
Johnson, Michael D./ Gustafsson, Anders.Improving Customer Satisfaction, Loyalty, and Profit.Wiley, 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년 대기업 입사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85가지 모음★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

  • [자기소개서]최신 기업별 합격 자기소개서 모음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자기소개서] 85가지의 기업별 취업(성공) 자기소개서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자기소개서]최신 대기업별 합격 자기소개서
  • 경영관련 서적을 많이 대하고 있습니다. 현대 비즈니스에서 경영학은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경영학을 공부했습니다. 경영학을 공부하면서 마케팅 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가질 수 있었는데 마케팅을 공부하면서 마케팅의 궁극 목적은 제품을 많이 파는 것이고 제품을 많이 파는 데 필요한 스킬은 영업 스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영업 없는 마케팅은 탁상공론이고 마케팅 없는 영업 목표를 상실한다는 진리를 깨닫고 그후 줄곧 마케팅 / 영업에 대

  •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 경영관련 서적을 많이 대하고 있습니다. 현대 비즈니스에서 경영학은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경영학을 공부했습니다. 경영학을 공부하면서 마케팅 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가질 수 있었는데 마케팅을 공부하면서 마케팅의 궁극 목적은 제품을 많이 파는 것이고 제품을 많이 파는 데 필요한 스킬은 영업 스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영업 없는 마케팅은 탁상공론이고 마케팅 없는 영업 목표를 상실한다는 진리를 깨닫고 그후 줄곧 마케팅 / 영업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