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평생교육] 경영사례연구의 필요성(현대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의 경영사례연구입니다.
매우 얻기 힘든 자료였구 A+ 받은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경영연구사례의 필요성
Ⅱ. 현대자동차 배경
Ⅲ. 경쟁력확보 전략
(1) SO(강점/기회)전략
(2) ST(강점/위협)전략
(3) WO(약점/기회)전략
(4) WT(약점/위협)전략
Ⅳ. 경쟁력 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1.경영사례연구의 필요성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
-보다 낳은 이윤추구를 위해서
-보다 빠른 현지적응을 위해서

2.현대자동차 배경.최근동향
-1967년 설립-’PONY’생산
-저가차 개발에 초점
-생산라인 현지화에 집중투자

3.경쟁력 확보전략
(1) SO(강점/기회)전략
신규브랜드 이용 공격적 마케팅
저가공세로 신규시장 진입
전세계적 현지 판매 유통망 구축
해외생산기지를 확보
직접투자가능성 탐색
(2) ST(강점/위협)전략
해외시장보다 내수판매에 안정
수익성 위주의 안정경영
수입차와의 경쟁력확보
해외시장에서의 타켓선정, 경영자원집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건 뭥미...... A+ 가 무색할 지경이네요.
  • lamie***
    (2008.06.14 02:24:09)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론 종합
  • 경영학과 영, 미국 경영학이다. 경영학의 발달과정을 살펴보면 경영학에서 다루었던 경영현상은 국가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남을 알 수 있다. 예컨대 독일경영학은 경영경제학으로 알려져 있고 미국경영학은 경영관리학(Management)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영, 미국에서는 기업경제학(Business Economics), 관리경제학 (Managerial Economics), 또는 기업이론(Firm Theory) 등으로 불리 는 경제학적 접근방식도 경영학의 분야로서 연구되고 있다. 독일경영학과 영, 미국 경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경영 지배 구조(조직구조) 1) 조직 구조도화성 산업본부부사장:유철호산업재 산업본부부사장:박규석정보전자소재 산업본부부사장:홍순용중국 지역본부부사장:김종팔노기호 LG화학 사장정보전략 담당구매 담당경영전략 담당경영 진단 담당홍보/업무 담당인사 담당CFO부사장: 조석제CTO/기술연구원사장:여종기2) CEO에 대한 설명노기호 사장은 가치경영을 중시한다. 2003년까지는 기업평가의 척도인 EVA(Economic Value Added, 경제적 부가가치)율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과제
  • 목 차Ⅰ. 들어가는 말 2Ⅱ.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1. 조직 42. 경영자의 리더쉽 153. 마케팅 174. 전략 20Ⅲ. 현대자동차의 향후 과제 22Ⅰ. 들어가는 말WHY 현대자동차 분석인가?세기가 바뀌던 2001년 전후로 우리는 이것저것 돌이켜볼 기회가 많았다. 특히 21세기 1백년을 회고해 보면서 일상생활 전반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공업제품을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텔레비전, 컴퓨터를 들 것이다. 자동차는 이 셋 중에 가장 먼저 등장했으며

  • [세계 초일류 한국 조선업 경쟁력] 세계 초일류 한국 조선업 경쟁력
  • 연구를 위한 인력협력 인센티브(2) 크루즈선-호텔업 기술합작프로젝트다) 중소기업: 국내협력을 통한 기자재 및 중대형 레저선박 기술개발나. 국제협력1) 기본방향2) 추진과제.가) 인지적 차원의 전략: 한‧중‧일 국제조선박람회나) 경영적 차원의 전략(1) 대북한 조선업 투자사업.1(2) 해외기술이전(3) 감성 마케팅다. 기술‧연구인력1) 기본방향2) 추진과제가) 인지적 차원의 전략: 조선업 직업 드라마 제작나) 제도적 차원의 전략: 평생직장 프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전략 실천 공격적인 시장 개척 합리적인 의사결정체계 구축 경쟁력 있는 직원 양성 < 실천목표 >▣ 실천목표 1 2000년 신규 사업 진출- 여행 전문 정보지 창간 실시간의 신선한 정보와 건전한 여행문화를 전파 - 하나 관광학원 설립- 여행업 전문 고급인력들을 배출하여 업계에 수급/ 하나투어 지식경영의 메카로 활용. - 인바운드 여행 시장의 본격적인 진출 진정한 의미의 업계1위, 종합 홀세일러가 되기 위하여 인바운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