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평생교육,사회학,교육공학,교육학] 간통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수집이 힘들었던 레포트
목차
1 주제
2 문제 제기
3 현황 및 실태
본문내용
주제
“간통죄” 우리 시대에 아직도 필요한 법인가.

문제 제기
우리 나라에는 간통죄라는 것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배우자가 자신의 배우자 외에 다른 이성과 성적관계를 가진 경우 그 사람과 그의 성적 관계를 가진 사람에게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법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친고죄로 분류하고 있어서 그 배우자의 고소가 있어야 법적 처벌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간통죄의 폐지에 대한 내용은 현재 여론에서나 사회적으로 뜨거운 관심과 논란의 대상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시점에 맞추어 간통죄라는 것이 아직도 현대 우리 사회에 필요한가를 고찰해 보고자 합니다.

현황 및 실태
현재 간통죄의 법적 실태를 살펴보면
1)현법 제 41조 1항에선 “간통죄로 처벌하기 위해선 배우자의 고소가 있어야 한다”고 하여 친고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2)형법 제 241조 제 1항에선 “배우자가 있는 자가 간통할 때에는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그와 상간한 자도 같다”고 하고 있습니다.
3)간통죄는 미수범과 과실범에 대한 처벌 조항이 없습니다.
4)간통죄는 상습범에 대한 가중 처벌 조항이 없습니다.
5)간통죄는 벌금형이 없고 불구속으로 재판하거나 간통죄의 유죄 판결을 하면서 집행유예를 선고한 예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6)현사 소송법 232조 2항에선 “고소는 한 번 취소하면 다시 고소하지 못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경영학,평생교육,사회학,경영학원론,교육공학,교육학] 근로시간 관리
  • 사회적,종교적인 관계에 대한 배려.# 위의 다섯 가지의 조건의 성숙으로 근로시간관리가 의식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근로시간의 형태 법정근로시간우리나라의 법정근로기준시간은 근로기준법 제49조에 의하면 휴식시간을 제하고 1일에 8시간, 1주일에 44시간으로 되어 있으나 필요한 경우에는 노사 합의에 의하여 1주일에 12시간을 한도로 근로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변형근무시간법정변형근로시간 변형근로시간 변형근무시간법정근로시간

  • 문화역량 문화예술교육 문화역량 비교 예술교육 문화자본 문화역량(미술관) 독일 역량개념 문화역량 개념 미국 문화역량
  • 교육83부-1장. 미술교육에서 문화역량김정희(2009)역량 문제해결과정에서 지식, 태도, 기술 등의 상호작용 능력미술에서 문화역량 연구의의 영역으로서의 문화미술 : 예술적 능력으로서 역량미술문화 : 개인/사회적 삶과 연관된 과정적 상황미술교육에서 문화역량 연국의의도구로서의 문화(미술을 통한~)다문화 미술교육 시각문화 미술교육Eric Fischl, A Visit To-A Visit From-The Island, 1983. Oil on canvas, 84 × 168 in. (213.4 × 426.7 cm).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 [교육학] 교육사회학의 개념과 발달 과정
  • 사회학,sociology of education,라고 한다.)교육학과 사회학◆ 교육학 : 바람직한 인간의 형성을 연구하는 학문사회학과 교육학의 성격을 비교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논쟁점은 교육학이 어떤 인간을 형성시킬 것인가, 어떤 내용을 가르칠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교수할 것인가 등 의 문제를 다루는 규범학으로 볼 것인가, 교육현상을 경험적으로 연구하여 법칙을 발견 하는 학문으로 볼 것인가의 문제이다.뒤르껭의 교육과 사회학1.교육에 관한 과학

  • [교육학] 교육학 개론
  • 사회적 측면 육 : 양육, 성장 - 개인적 측면 국어 가르치다 : 가리키다와 같은 어원 갈다(바꾸다, 부여하다, 연마하다) + 치다(때리다, 기르다) 기르다 영어 education(교육) : e(밖으로) + duco(이끌어내다) - 잠재력 계발 pedagogy(교육학) : paidos(어린이) + agogos(이끌다) = paidagogos(교사, 안내자)고대 그리스 사회 : 지식인 출신의 전쟁 노예가 시민 자녀의 교육 담당2) 교육의 기능과 발전 교육은 근본적으로 인간애(人間愛)로부터 출발하며 상대편 인간에게 영향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요약정리
  • 교육학개론 요약정리교육이란 무엇인가?1. 어원 한자어敎育 : 맹자의 군자삼략 중 “천하의 영재를 얻어 그를 ‘교육’하는 것”교 : 모법을 보여 이를 본받는다. - 사회적 측면육 : 양육, 성장 - 개인적 측면 국어가르치다 : 가리키다와 같은 어원갈다(바꾸다, 부여하다, 연마하다) + 치다(때리다, 기르다)기르다 영어education(교육) : e(밖으로) + duco(이끌어내다) - 잠재력 계발pedagogy(교육학) : paidos(어린이) + agogos(이끌다) = paidagogos(교사, 안내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