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경영학,평생교육,사회학,경영학원론,교육공학,교육학] 상담론-직업선택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론 들으시는분께는 적절한 레포트겠네요.
목차
Krumboltz의 사회학습이론
본문내용
Social Learning Theory

교육적, 직업적 선호 및 기술이 어떻게 획득되며, 교육 프로그램, 직업, 현장의 일들이 어떻게 선택되어지는가를 설명하기 위하여 발달된 이론
( 지속적인 학습 경험들이 각 개인의 진로 형성에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보여주는 진로발달 이론 )

사회학습이론에서 발견한 진로상담의 주요 점

① 진로결정은 학습된 기술이다.
② 진로선택을 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또한 도움이 필요하다.
③ 상담의 성공여부는 진로 결정에서 내담자가 드러내 보인
기술에 의해 평가된다.
④ 내담자는 다양한 집단으로부터 나온다.
⑤ 내담자들은 진입한 진로가 확실하지 않다고 해서 죄책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⑥ 어떠한 직업도 모든 개인에게 가장 좋은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과][국어국문학과][문헌정보학과][경영학과][경제학과][심리학과][국어국문][문헌정보][경영][심리][경제]국어국문학과, 문헌정보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심리학과 분석(학과, 국어국문, 문헌정보, 경영)
  • 교육의 국제 경쟁시대가 열리게 될 뿐 아니라 특히 대학정원과 지원자의 수가 비슷해지고 지원자의 수가 정원에 미치지 못하게 됨으로써 학생유치 경쟁이 불가피해져 교과과정을 비롯한 교육 내용의 우수성을 확보해야 생존이 가능할 것이다. 전공학과도 이와 같은 과정을 밟게 될 것이다.그러므로 앞으로의 대학의 연구와 교육은 소비자격인 학생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학문연구 자체도 기능적 통합을 이루어 추상적 이론연구도 중요하지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이론이 각자의 행복을 만들어간다고 생각한다. 결국 개개인의 선택과 결정으로 인한 결과에 승복을 못하여 좌절하여 부정적인 감정이 없는 늘 즐거운 상태만을 행복이라고 기대한다면 결국 자신의 선택에 대한 후회로 인해 불행함을 갖게 되는 상황이 만들어 질 것이다. 우리는 남들보다 더 행복하기 위한 시합을 하고 있는게 아니다. 지금보다 더 행복하기를 바랄 뿐 남들과 경쟁하지 않은 행복을 향한 노력, 제자리로 돌아온다해도 지금 이 순간의 행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선택하게 되었다. 2. 대학 재학 중 학업계획과 졸업 후 희망진로도시공학에선 도시설계, 교통, 환경에 대해 배운다고 한다 이 분야는 중학교 때부터 알고 싶어 했고 배우고 싶은 부분이므로 이 전공에 대하여 열심히 공부하여 올 A학점을 받고 싶다. 도시는 사람이 살아야 하는 공간으로써 한 사회의 문화를 만들어내는 공동체로 이해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자연과학을 토대로 인문과학에 대해서도 공부하고자 한다. 지구환경시스템 공학부는 지구환경

  • [인적자원개발의 이해와 전략] 인적자원개발의 이해와 전략
  • 론이 아직 나지 않은 상태이다. 이런 인간과 관련된 다양한 의문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끊임없이 제기되고 탐구되어 온 문제이다. 철학을 비롯하여 심리학, 사회학, 교육학 등 여러 학문분야에서 질문에 대한 보다 타당하고 설득력 있는 해답을 얻기 위해 다양한 사유와 논리가 전개되고 있다. 그러나 인간을 한 가지 의미로 개념적 정의를 내린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인간의 이해를 위한 노력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연구는 물론이고 인간과 동물

  • 독일의 교육 레포트
  • 직업 교육 1) 이원적 체제의 도제교육2) 기업체의 직업교육3) 다양한 유형의 직업교육학교9. 특수 교육 1) 영재교육2) 장애교육10. 우리 교육에 주는 시사점 1) 공교육 체제2) 직업교육제도3) 연계교육제도※ 참고 문헌 & 첨부 자료 1. 개 요독일 ‘기본법’은 개인이 개성을 자유롭게 발현할 권리를 지니고 있고, 자신의 기호와 능력에 따라 학교나 교육기관, 직업을 자유롭게 선택한 권리가 있음을 명시하고 있다,이러한 정신에 따라 독일의 교육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