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경영학,평생교육,사회학,행동과학] 조직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데이터로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어
높은점수 받을거에요.
목차
Ⅰ. 서론
1. 조직행동의 필요성
2. 조직행동 연구의 필요성

Ⅱ. 이론적인 배경
1. 조직행동의 개념
2. 개인행동 연구
3. 집단행동 연구

Ⅲ. 조직체 행동연구
1. 조직 문화
(1) 조직 문화란 (2) 조직 문화 비교
2. 조직 구조
(1) 조직 구조란
(2) 조직 구조의 형태
3. 조직행동의 연구 방법

Ⅳ. 결론 및 제언
1. 요약
2.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1.요약
조직- 공통의 목적이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의 집합체

조직행동- 조직에서 인간의 행동을 연구하는 학문

조직문화와 조직구조의 정의

조직행동의 필요성

연구방법-과학적 연구

2. 결론 및 제언

조직행동의 학문은 행동과학이 본격화되는 1950년대에 체계화된 학문으로서 우리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급속히 전하고 있는 분야이다.

조직행동의 새로운 연구관점과 이론은 더욱더 심화될것이다.
참고문헌
김선봉 외 3인 <조직행동론>
서병인·정동섭 <현대 조직행동>
양참삼 <조직 행동론>
www.web-biz.p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실제 기업사례의 조직구조와 문제점
  • 조직행위론이다. 즉, 조직의 구조화의 특성, 관리방법에 따라 직무내용 및 직무수행방법, 종업원들이 가지는 조직 및 직무에 대한 태도, 행동 나아가 조직의 성과에 큰 차이를 가져오게 되는데 그러한 관리방법에 대한 풍부한 시사점을 제시해 줄 수 있는 학문이다. 조직행위론은 인접사회과학인 심리학, 사회학, 문화인류학 등에서 많은 영향을 받아오면서 성장한 학문으로 특히 기업조직에 대한 경영학적 관점으로의 접근법에 초점을 둔 학문이다.또

  • [리더쉽]여성교육개론(여성 리더쉽)
  • 행동과학일찍이 정치학이나 사회학의 커다란 문제로 취급되어 왔으나, 기업이 사회적 조직으로서 중요하게 되자 이의 반영으로서 경영학 특히 경영관리면의 문제가 되었고, 경영자의 리더십은 기업의 발전을 좌우하는 것으로서 중요시되고 있다. 리더십이 지배와 다른 것은 그 기능의 수행을 피지도자의 자발성에 기대하는 점과, 집단의 성질에 따라 특성이 반드시 고정적이 아닌 데 있다. 리더십은 기능의 방법에 있어서 탄력적이어야 하며, 이를

  • [조직행위론, 교육행정] 과학적 관리이론, 인간관계론, 행동과학 특징비교,적용사례
  • 교육행정학의 이론정립을 위한 연구 활동 단계의 세 단계를 거쳐 발달해왔다. 능률본위의 단계는 1910년에서 1935년까지의 시기로 이 단계를 고전적 조직이론의 단계라고도 하는데, 테일러(Frederick W. Taylor)의 과학적 관리론을 주축으로 하여 파욜(Henri Fayol)의 과학적 관리론과 베버(Max Weber)의 관료제이론, 귤릭(L, Gulick)과 어윅(L .F. Urwick)의 행정관리론 등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시기의 초기 행정학자들은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이론에 의해 조직행동을

  • 경영이란 무엇인가
  • 경영학은 이론성과 실천성/ 과학성과 기술성을 지닌 종합과학적 학문경영학은 인과적 관계를 강조하는 과학적 이론지향성과 문제해결의방식을 제공하는 실천지향성을 동시에 추구한다.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경영학 = 종합과학성경영학▼종합과학심리학기업공학조직론법학경제학회계학경영공학공학적측면경영조직학경영사회학조직적측면행동과학사회학사회적측면경제적측면경영경제학기업이론회계적측면관리회계

  • 교육행정 총정리
  • 사회의 경영학적 지식과 체제접근이론을 교육행정에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활동을 성취하려는 노력에서 출발한 것이다.❷ 협동행위설 : 이는 교육행정을 교육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여러 사람들의 협동적 행위라고 보아“협동행위설”이라고도 한다.❸ 조정을 통한 목표관리에 중점 :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하나의 조직체를 구성하고, 조직체의 다양한 변인들이 유기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조정활동에 초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