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 홈쇼핑과쇼(핑)호스트분석을 통한 판매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LG전자근무하며 저희 판매사원 교육용으로 만든 보고
서입니다. 저희 LG홈쇼핑MC에 제출되었습니다. 홈쇼
핑의 역사부터 판매사원이 응용할수 있는 화법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만족시킨 레포트 이며 장장 34장
이오니 영업인들께서는 잘활용하시구요 대학생들께선
잘 편집하시면 에이뿌라스 받으실검다. ^^
또한 대리이나 자영업을 운영하실분들껜 더없이 좋
은 참고자료가 될것이라고 장담합니다
- 목차
-
- Intro
1 Home Shopping
- 거시환경분석
- 홈쇼핑 SWOT 분석
- TV홈쇼핑을 통한 구매실태
- 홈쇼핑 판매전략
2 쇼(핑)호스트
- Shopping Host
- Shopping Host의 업무
- Shopping Host의 판매기법
3 Promoter Skill-Up
- Promoter의 업무
- 판매와 마케팅의 차이
- Process
- Promoter check list
- 본문내용
-
소비자들은 TV홈쇼핑으로 제품을 구매시 쇼핑호스트의 설명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은 TV홈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도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상품평을 꼼꼼히 따져보거나 할인제도를 이용하는 등 인터넷 매체를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마케팅조사 전문업체인 메트릭스(http://www.metrixcorp.com)가 ‘TV홈쇼핑 구매형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메트릭스는 지난달말 TV홈쇼핑을 통해 속옷을 구매해 본 적이 있는 20∼40대 수도권 여성을 대상으로 심층면접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품을 사실감 있게 설명하는 쇼핑호스트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그러나 판매를 높이기 위해 개인적인 감정표현을 반복하는 것은 제품 판매에 오히려 방해요소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컨대 제품의 탄성을 설명하기 위해 쇼핑호스트가 직접 손으로 제품을 당겨보는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 소비자들은 깊은 인상을 받는다.
- 참고문헌
-
한국영상방송아카데미 http://www.kacademy.co.kr
MBC아카데미 http://www.mbcacademy.co.kr
SBS방송아카데미 http://www.sbsacademy.co.kr
CJ 홈쇼핑 http://www.cjmall.co.kr
LG 홈쇼핑 http://lgeshop.com
ShoppingHost홍나연 홈페이지 http://www.ishowhost.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econ.seri.org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연예조선 http://cf.chosun.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디지털렙 http://www.digitalrep.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