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 홈쇼핑과쇼(핑)호스트분석을 통한 판매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근무하며 저희 판매사원 교육용으로 만든 보고
서입니다. 저희 LG홈쇼핑MC에 제출되었습니다. 홈쇼
핑의 역사부터 판매사원이 응용할수 있는 화법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만족시킨 레포트 이며 장장 34장
이오니 영업인들께서는 잘활용하시구요 대학생들께선
잘 편집하시면 에이뿌라스 받으실검다. ^^
또한 대리이나 자영업을 운영하실분들껜 더없이 좋
은 참고자료가 될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목차
- Intro

1 Home Shopping
- 거시환경분석
- 홈쇼핑 SWOT 분석
- TV홈쇼핑을 통한 구매실태
- 홈쇼핑 판매전략

2 쇼(핑)호스트
- Shopping Host
- Shopping Host의 업무
- Shopping Host의 판매기법

3 Promoter Skill-Up
- Promoter의 업무
- 판매와 마케팅의 차이
- Process
- Promoter check list
본문내용

소비자들은 TV홈쇼핑으로 제품을 구매시 쇼핑호스트의 설명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은 TV홈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도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상품평을 꼼꼼히 따져보거나 할인제도를 이용하는 등 인터넷 매체를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마케팅조사 전문업체인 메트릭스(http://www.metrixcorp.com)가 ‘TV홈쇼핑 구매형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메트릭스는 지난달말 TV홈쇼핑을 통해 속옷을 구매해 본 적이 있는 20∼40대 수도권 여성을 대상으로 심층면접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품을 사실감 있게 설명하는 쇼핑호스트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그러나 판매를 높이기 위해 개인적인 감정표현을 반복하는 것은 제품 판매에 오히려 방해요소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컨대 제품의 탄성을 설명하기 위해 쇼핑호스트가 직접 손으로 제품을 당겨보는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 소비자들은 깊은 인상을 받는다.
참고문헌
한국영상방송아카데미 http://www.kacademy.co.kr
MBC아카데미 http://www.mbcacademy.co.kr
SBS방송아카데미 http://www.sbsacademy.co.kr
CJ 홈쇼핑 http://www.cjmall.co.kr
LG 홈쇼핑 http://lgeshop.com
ShoppingHost홍나연 홈페이지 http://www.ishowhost.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econ.seri.org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연예조선 http://cf.chosun.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디지털렙 http://www.digitalrep.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경영대요, 상업법규, 마케팅, 광고일반, 유통관리일반, 시각디자인일반, 국제경영, 비서일반, 사무자동화일반이 속한다. 실무 기본 교과는 각론적인 성격의 실무의 기초를 배우는 교과로서 심화 실무 교과의 사전 단계에 속하는 것이며 기초 이론과 실습을 함께 학습하는 교과이다. 여기에는 기업회계, 세무회계, 원가회계, 무역영어, 자료처리, 사진, 그래픽디자인, 컴퓨터그래픽이 속한다. 실무 심화 교과는 전공 영역 실습을 중심으로 구성된 교과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경영학과를 나왔는데 회계와 세법은 배웠나?○ 회계공부하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나?○ 자산 재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라.○ 국세청의 위치는?○ 국세청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가?○ 증여세란?○ 민원 상담시 무지 화가 난 민원인이 찾아 왔을 때 대처 방안은?○ 전자상거래란?○ 견물생심이란?○ 신용카드사용 및 복권을 권장하는 이유는?○ 형평과세란 무엇인가?13여러분의 合格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 !○ 세무서가 뭐하는 곳인가?○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경영 기술지도사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치를 수 있다.종래에는 매년 1회 실시되었는데,앞으로는 상공부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실시될 예정이다.시험은 1차 객관식,2차 주관식 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합격기준은 1/2차 시험 공히 과목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40정 이상,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취득해야 한다, 시험과목은 1차 시험으로 중소기업론,경제원론,경영학,영어를,2차 시험으로 인사조직,재무관리,판매관리,생산관리 중 1과목 선택하여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원론적으로 정의하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개념이다.이에 따라 광고는“자신의 이름을 밝힌 광고주가 사람의 대화가 아닌 정보전달의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서비스, 생각, 사람, 조직단체 등 포함)을 특정대상에게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