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애견산업 `애견클럽`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7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계획 사업의 개요
Ⅱ. 국내 애견 시장 현황
Ⅲ. 시장세분화를 통한 표적시장의 선택
Ⅳ. 판매계획
Ⅴ. 판매전략 및 향후 현황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계획 사업의 개요
1. 사업 계획의 동기
(1) 우리나라의 애견 산업의 최근 성장 추세
최근 공중파 3사는 모두 강아지를 비롯한 애완동물에 관한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도의 증가를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그 중, 애완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02년 시행된 한국리서치 조사에 의하며 우리나라의 애견 산업은 2001년 이래로 매년 15~20%의 고도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2년 이내에 2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아래 도포 참조).
위와 같이 애견 시장이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 이유를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으로 인한 개인의 소득증가와 핵가족화 현상으로 인한 애완견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였다. 또한 주5일 근무제가 확산되면서 개인의 여가 시간이 확보되고, 인터넷의 발달로 애견에 대한 정보의 흐름이 원활해져 애완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다. 부차적으로 개인주의의 확산과 독신 인구의 증가 등으로 개인의 소외감, 고독감이 증가함에 따라 애완견을 기르는 인구가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