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교육, 성격, 진로] 진로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대학생의 직업선택
3. 미래형 유망 직종
4. MBTI 검사

5. 결론
본문내용
직업선택의 10가지 방법론

1. 월급이 적은 쪽을 택하라.
2.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니라 나를 필요로 하는 곳으로 가라.
3. 승진의 기회가 거의 없는 곳을 택하라.
4. 모든 조건이 갖추어진 곳을 피하고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황무지를 택하라.
5. 앞을 다투어 모여드는 곳을 절대 가지 말라.
6. 장래성이 전혀 없다고 생각되는 곳으로 가라.
7. 사회 존경 같은 것을 바라볼 수 없는 곳으로 가라.
8. 한 가운데가 아니라 가장자리로 가라.
9. 부모나 아내나 약혼자가 결사 반대하는 곳이면 틀림없다.
10. 왕관이 아니라 단두대가 기다리는 곳으로 가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 교육으로 본다. 또한 실험을 통해서 상담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즉, 인간은 자기 상황에 맞추어서 보상, 처벌에 따라 행동을 조정해 간다. 이런 경향이 그 사람의 행동, 감정, 사고 패턴인 성격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이런 것들을 심리학에선 학습이라 한다. 적합하지 않은 폭력행동, 우울, 불안과 공포를 보이는 사람들이 모두 부적응적 행동을 학습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를 해결하는 데는 무의식이나 어릴 적의 원인을 찾는 것이 필요하지 않다. 치

  • 심리검사 - 심리평가란
  • 교육수준에 영향 ㉣ 기계적인 요인 : 질문지의 탈자, 오자, 읽기 어려운 단어․페이지의 누락 등은 오해를 유발 ② 환경적 요인 ㉠ 대인면접시 면접자의 개인적 특성의 영향과 개방형질문의 경우 타인의 영향 ㉡ 측정도구를 완성하는데 필요한 제시의 명백성 ③ 개인적 요인 : 응답자의 사회경제적 지위 : 직업, 소득, 교육수준 등과 성별, 연령 ④ 사회적 요청 : 응답자들이 진실을 밝히기보다는 사회적으로 바람직하다고 하는 것을 응답 ⑤ 검사자

  • 생활지도와 상담
  • 진로탐색, 심성 수련, 가치관 명료화, 자기 성격 이해 등 특별한 목적을 가진 상담 프로그램(2) 학생 상담의 기술①대화의 문 열기⑴ 단도직입적으로 화제의 본론으로 들어가는 방법⑵ 본론에 들어가기 전 다른 얘기를 나누다가 자연스럽게 본론으로 들어가는 방법⑶ 상대방의 취미나 관심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방법②시선․서양 - 대화를 나누면서 줄곧 상대방의 눈을 들여다 보는 습관․우리나라 -대화할 때 상대방의 눈을 들여다 보지 않

  • 고등학교 교육과정 역사,기본구조,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제, 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재량활동,특별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사례
  • 진로에 맞게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게 설계된 교육과정이 바로 제7차 교육과정으로, 고등학교 1학년은 인생설계에 있어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선택해나가는 과정으로 가장 중요한 시기가 된다.고등학교에서의 학업설계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성격을 이해하고 자신의 흥미, 취미, 적성을 고려하여 하고자 하는 일을 찾아보고, 그 일의 특징과 성격 및 요구되는 능력 등을 자세하게 조사하는 등의 진로탐색을 통하여 장래 진로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 [자기탐색]자기탐색(자아탐색)의 개념, 유형, 자기탐색(자아탐색)의 특성, 자기탐색(자아탐색)의 방법, 자기탐색(자아탐색)의 관련용어해설, 자기탐색(자아탐색)과 자아존중감, 자기탐색(자아탐색)과 진로지도 분석
  • 성격 특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Ⅷ. 자기탐색(자아탐색)과 진로지도자기탐색을 통한 진로지도에 대해 김충기(1995)님이 제시한 내용을 중심으로 개관해 보면, 진로교육은 자기탐색과 이해의 교육이다. 진로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탐색을 통해서 자아를 발견하고 이해하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 즉, 나를 아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 나의 적성과 흥미, 성격과 가치관, 학력과 신체적 조건 및 가정환경과 부모의 기대 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