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 항존주의 관점에서 우리교육에 대한 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5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항존주의를 기본으로 우리교육을 비판한 간략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우리는 가끔씩 과거를 잊어버리고 살아가며 과거와 현재는 분리된 개념으로 여기고 있다. 그러나 살아가면서 때론 과거가 현재의 문제에 대한 답을 제공해주는 경우가 있다. 또한 우리는 우리의 것만 보면서 살아가다가 때로 눈을 돌려 다른 나라의 경우에서 우리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는 인간의 본질은 시대에 따라 그리고 국가에 따라 다르지 않다는 것과 인간의 삶에서 본질적인 부분의 중요성을 말해주고 있다. 따라서 20세기 사상 중에서 진보주의와 본질주의는 인간의 본질보다는 실용성, 즉 현실적인 측면을 보았기 때문에 이런 교육 사상들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서 계속적인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고, 이것이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어 왔으며 우리의 교육은 변화의 흐름 속에서 여전히 ‘무엇을’, ‘어떻게’ 교육해야할 것인지 고민하는 가운데 있다.
우리는 급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변화하는 현실에 발맞추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여러 대중 매체를 통한 수많은 다양한 정보들로 인해 인간의 사고도 다양성을 가지며 서로 다른 개인의 삶을 중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